[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6 21:10
본문
Download :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hwp
2. 레빈슨의 발달theory
2) 레빈슨의 발달단계와 주요과업
4. 에릭슨, 레빈슨, 로에 빙거의 발달theory 에 대한 비교
Ⅰ. 서론 : 인간발달 개요
1) 레빈슨의 생애구조의 발달과정
Download :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hwp( 31 )
1. 에릭슨의 발달theory
1) 에릭슨의 발달 배경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 발달이론, 교육적 시사점, 성인학습, 성인발달, 성인학습 및 상담론, 교육학과, 방통대
(1) theory 적 차이
(2) theory 적 효율
2) 로에 빙거의 방법론과 발달단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5686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5686_01_.jpg)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5686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5686_02_.jpg)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5686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5686_03_.jpg)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5686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5686_04_.jpg)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5686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5686_05_.jpg)
2) 에릭슨의 심리 사회적 8단계
Ⅲ. 결론
(1) theory 적 차이
4) 교육적 시사점
4) 교육적 시사점
1) 로에 빙거의 자아 발달theory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프로이트의 수제자로 출발했지만 1950년대‘아동기와 사회화’를 발표하고 나름대로 새로운 성격발달 theory 을 제시하며 사회에 공헌을 하였다.
(2) theory 적 효율
(1) theory 적 차이
2) 레빈슨의 발달 배경
에릭슨은 일생동안에 각 단계별로 사회적 도전과 위기의 결과로 성격이 발달에 effect(영향) 을 끼친다고 보았다. 또한 사회 culture적 측면이 발달에 상호작용하여 effect(영향) 을 받으며 인간이 태어나서 죽음에 이르는 전 생애는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심리적 과업에 따라 여덟 단계로 구분하였다.
<참고한 문헌 >
참고reference(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explanation)하고~2
1) 에릭슨의 심리 사회적 성격theory
(2) theory 적 효율
3) 에릭슨 theory 의 의의와 평가
설명
순서
다양한 reference(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심리 사회적 발달단계는 다음과 같다. 즉 각 단계에서 일어나는 욕구와 요구 해결여부에 따라 발달의 변수가 생기고 사회가 개인에게 미치는 effect(영향) 과 개인이 자신과 사회적 위기를 극복하면서‘나는 누구인가?’또‘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하는 것에 대한 답을 발견하는 과정에서 인간행동이 결정된다고 보았던 것이다.
1) 에릭슨의 심리 사회적 성격theory
3. 로에 빙거의 발달theory
1. 에릭슨의 발달theory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explanation)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4) 교육적 시사점
Ⅱ. 본론
3) 레빈슨 theory 의 의의와 평가
<목 차>
project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로에 빙거 theory 의 의의와 평가
3) 로에 빙거의 발달 배경
에 대한 방통대 project입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