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 이해를 위한 주요理論(정신역동理論, 인지理論, 행동주의理論, 인본주의理論, 사회체계理論) 중 한가지를 골라 그 理論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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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29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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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자신이 외부환경과는 별도의 독립된 개체라는 것을 명확하게 깨닫게 된다.
[피아제의 인지理論에 따른 나의 생애발달단계]
인간행동 이해를 위한 주요理論(정신역동理論, 인지理論, 행동주의理論, 인본주의理論, 사회체계理論) 중 한가지를 골라 그 理論의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생애발달단계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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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감각운동기(sensorimototor period, 0~2세)
인간행동 이해를 위한 주요이론(정신역동이론, 인지이론, 행동주의이론, 인본주의이론, 사회체계이론) 중 한가지를 골라 그 이론의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생애발달단계를 설명하시오. [피아제의 인지이론에 따른 나의 생애발달단계] (1) 감각운동기(sensorimototor period, 0~2세) 생후 2년 중 초기에는 빨기와 잡기와 같은 단순한 감각적 반사만으로 환경에 적응하며, 심상능력도 없고 상징이나 언어에 의존하는 사고과정도 없다. 기어다니고, 또 걸어다니기 스타트하면서 주위에 대해 강한 호기심을 보이기 스타트한다. 또한 문제해결을 위해 대안을 모색하기도 하며, 초보적이나 표상을 통한 사고도 가능해진다. 젖꼭지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것을 빨기 도식에 동화시킨다. 기어다니고, 또 걸어다니기 시작하면서 주위에 대해 강한 호기심을 보이기 시작한다. 젖꼭지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것을 빨기 도식에 동화시킨다. 생후 수개월이 지나면 여러 신체 부위들이 협응을 하게 되고, 행동 유형도 차츰 복잡해진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손 움직임과 쳐다보기가 통합된 행동을 보이는 등 단순하지만 비교적 조직화된 행동을 보이기 스타트한다. 기어다니고, 또 걸어다니기 시작하면서 주위에 대해 강한 호기심을 보이기 시작한다.
설명
생후 2년 중 초기에는 빨기와 잡기와 같은 단순한 감각적 반사만으로 環境(환경)에 adaptation(적응) 하며, 심상능력도 없고 상징이나 언어에 의존하는 사고과정도 없다.
인간행동 이해를 위한 주요theory(이론)(정신역동theory(이론), 인지theory(이론), 행동주의theory(이론), 인본주의theory(이론), 사회체계theory(이론)) 중 한가지를 골라 그 theory(이론)의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생애발달단계를 說明(설명) 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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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생후 2년 중 초기에는 빨기와 잡기와 같은 단순한 감각적 반사만으로 環境에 適應(적응)하며, 심상능력도 없고 상징이나 언어에 의존하는 사고과정도 없다. 이 시기의 말경에 자신의 활동과 그 결과간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자신이 외부環境(환경)과는 별도의 독립된 개체라는 것을 명확하게 깨닫게 된다
인간행동 이해를 위한 주요理論(정신역동理論, 인지理論, 행동주의理論, 인본주의理論, 사회체계理論) 중 한가지를 골라 그 理論의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생애발달단계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
[피아제의 인지theory(이론)에 따른 나의 생애발달단계]
인간행동 이해를 위한 주요이론(정신역동이론, 인지이론, 행동주의이론, 인본주의이론, 사회체계이론) 중 한가지를 골라 그 이론의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생애발달단계를 설명하시오.



(1) 감각운동기(sensorimototor period, 0~2세)
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손 움직임과 쳐다보기가 통합된 행동을 보이는 등 단순하지만 비교적 조직화된 행동을 보이기 시작한다. 이 시기의 말경에 자신의 활동과 그 결과간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문제해결을 위해 方案을 모색하기도 하며, 초보적이나 표상을 통한 사고도 가능해진다. 젖꼭지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것을 빨기 도식에 동화시킨다. 생후 수개월이 지나면 여러 신체 부위들이 협응을 하게 되고, 행동 유형도 차츰 복잡해진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손 움직임과 쳐다보기가 통합된 행동을 보이는 등 단순하지만 비교적 조직화된 행동을 보이기 시작한다. 생후 수개월이 지나면 여러 신체 부위들이 협응을 하게 되고, 행동 유형도 차츰 복잡해진다. 또한 문제해결을 위해 방안을 모색하기도 하며, 초보적이나 표상을 통한 사고도 가능해진다. 이 시기의 말경에 자신의 활동과 그 결과간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자신이 외부環境과는 별도의 독립된 개체라는 것을 명확하게 깨닫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