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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심리와 marketing 활성화 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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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0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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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기업들이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내세우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 하고 소비자를 만족, 감동시키기 위한 제품을 개발하려고 노력한다. 소비자 행동analysis(분석) 이란 소비자를 알기 위해 그들이 심리나 소속집단, 의사결정 요인 등을 조사하는 것을 말하며, 마케팅 활동의 요소인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을 효능적으로 집행하는데 기본적인 단서가 된다 ‘고객만족’, ‘고객감동’ 요즘 특히 많이 접할 수 있는 단어들이다. 그러면 각각의 제품에 대한 소비자는 누구이며 그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행동할까? 제품의 소비자가 누구인지는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다. 물론 마케팅 믹스의 Targeting을 살펴보면 이러한 소비자를 제품의 특성(特性)에 맞게 더욱 자세히 구분한다. 종이 기저귀의 소비자는 유아이고 -물론 구매자는 부모.- 담배의 소비자는 흡연가라고 예측이 가능하다. 그러면 소비자가 누구 인지만 알면 모든 일이 일사천리로 해결될…(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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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설명

, , Ⅰ.서론 -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행동분석, 1. 문화적 요인, 2. 사회적 요인, 3. 개인적 요인 , 4. 심리적 요인 , , Ⅱ. 본론, 제1장 소비자심리, 제1절 소비자심리의 기초, 1. 소비자심리의 접근, 2. 소비자심리 연구의 시작, 3. 산업 및 조직심리학과의 관계, 4. 마케팅론과 소비자, 5. 모티베이션 리서치, 6. 사회학 및 사회심리학적 연구, 7. 소비생활 연구와 경제심리학, 8. 카토나의 경제심리학, 9. 네 가지 과학과 상이한 소비자상, 제2절 소비자행동과 의사결정 과정, 1. 소비자의 행동, 2. 소비목표 달성과 의사결정, 3. 의사결정으로서의 판매행동, 제3절 소비자심리의 제측면, 1. 소비자의 동기부여, 2. 소비자의 지각, 3. 소비자의 학습, 4. 소비자의 태도, 5. 소비자의 정보처리, 제4절 소비자행동으로의 포괄적 접근, 1. 소비자의 제품관여, 2. 소비자 특성의 분석, , 제2장 마케팅의 이해, 제1절 마케팅의 이해, 1. 마케팅의 정의, 2. 마케팅의 핵심 구성 개념, 3. 마케팅의 중요성, 제2절 마케팅의 환경, 1. 거시적 환경, 2. 과업환경, 3. 내부환경, 제3절 마케팅 전략의 수립과 실행 ,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의 선정, 3. 포지셔닝, , Ⅲ. 결론 , , , FileSize : 45K , 소비자 심리와 마케팅 활성화 방안기타레포트 , 소비자심리와마케팅활성화방안 소비자심리마케팅 심리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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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Ⅰ.서론 - marketing 전략(strategy)과 소비자 행동分析(분석), 1. 文化(문화)적 요인, 2. 사회적 요인, 3. 개인적 요인 , 4. 심리적 요인 , , Ⅱ. 본론, 제1장 소비자심리, 제1절 소비자심리의 기초, 1. 소비자심리의 접근, 2. 소비자심리 연구의 시작, 3. 산업 및 조직심리학과의 관계, 4. marketing 론과 소비자, 5. 모티베이션 리서치, 6. 사회학 및 사회심리학적 연구, 7. 소비생활 연구와 경제심리학, 8. 카토나의 경제심리학, 9. 네 가지 과학과 상이한 소비자상, 제2절 소비자행동과 의사결정 과정, 1. 소비자의 행동, 2. 소비목표 달성과 의사결정, 3. 의사결정으로서의 판매행동, 제3절 소비자심리의 제측면, 1. 소비자의 동기부여, 2. 소비자의 지각, 3. 소비자의 학습, 4. 소비자의 태도, 5. 소비자의 정보처리, 제4절 소비자행동으로의 포괄적 접근, 1. 소비자의 제품관여, 2. 소비자 特性의 分析(분석), , 제2장 marketing 의 이해, 제1절 marketing 의 이해, 1. marketing 의 정의(定義), 2. marketing 의 core 구성 개념(槪念), 3. marketing 의 중요성, 제2절 marketing 의 環境(환경), 1. 거시적 環境(환경), 2. 과업環境(환경), 3. 내부環境(환경), 제3절 marketing 전략(strategy)의 수립과 실행 ,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의 선정, 3. 포지셔닝, , Ⅲ. conclusion , , , filesize : 45K


소비자 심리와 marketing 활성화 plan



레포트/기타


Ⅰ.서론 - 마케팅 책략과 소비자 행동analysis(분석)
1. 文化적 요인
2. 사회적 요인
3. 개인적 요인
4. 심리적 요인

Ⅱ. 본론
제1장 소비자심리
제1절 소비자심리의 기초
1. 소비자심리의 접근
2. 소비자심리 연구의 처음
3. 산업 및 조직심리학과의 관계
4. 마케팅론과 소비자
5. 모티베이션 리서치
6. 사회학 및 사회심리학적 연구
7. 소비생활 연구와 경제심리학
8. 카토나의 경제심리학
9. 네 가지 과학과 상이한 소비자상
제2절 소비자행동과 의사결정 과정
1. 소비자의 행동
2. 소비目標(목표) 달성과 의사결정
3. 의사결정으로서의 판매행동
제3절 소비자심리의 제측면
1. 소비자의 동기부여
2. 소비자의 지각
3. 소비자의 학습
4. 소비자의 태도
5. 소비자의 정보처리
제4절 소비자행동으로의 포괄적 접근
1. 소비자의 제품관여
2. 소비자 특성(特性)의 analysis(분석)

제2장 마케팅의 이해
제1절 마케팅의 이해
1. 마케팅의 정이
2. 마케팅의 核心 구성 槪念
3. 마케팅의 중요성
제2절 마케팅의 환경
1. 거시적 환경
2. 과업환경
3. 내부환경
제3절 마케팅 책략의 수립과 실행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의 선정
3. 포지셔닝

Ⅲ. conclusion(결론)



Ⅰ.서론 - 마케팅 책략과 소비자 행동analysis(분석) 효율적인 마케팅 책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먼저 소비자의 특성(特性)을 알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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