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극사`를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9 12:39
본문
Download : `한국연극사`를 읽고.hwp
막간을 하기 위해 취성좌에 가요부와 음악부를 두었는데, 이것이 악극의 토대를 마련했다. 한국연극사 , `한국연극사`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한국연극사`를 읽은후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Download : `한국연극사`를 읽고.hwp( 19 )
다.
순서






한국연극사
‘한국연극사’라는 책을 읽고 한국의 연극사에 대해서 살펴보고 책의 내용 및 느낀점 그리고 비판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6. 악극의 성황
악극은 대사와 동작과 노래와 무용과 경음악이 조화된 연극이다.
1930년대 악극은 삼천가극단과 조선연극사를 비롯하여, 배구자악극단, 연극시장, 태양극장, 중외극장, 낭랑좌, 화랑악극단, 도원경 등이 주도했다. 50년대 중반부터 국산영화 제작 붐을 타고 악극계의 주역들은 모두 영화계로 진출했다.
※ 악극의 의의
악극은 연극의 표현수단으로써 음악을 새롭게 활용하고, 동시에 대중이 가장 선호하는 음악극을 통해 즐거움과 위안을 제공한 점에서 역사(歷史)적 의의를 과소평가할 수 없다.
7. 프로극의 발아와 성장
양식적으로 프로극은 대중…(drop)
‘한국연극사’라는 책을 읽은후 한국의 연극사에 대해서 살펴보고 책의 내용 및 느낀점 그리고 비판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1940년대는 악극의 전성기였다. 악극은 막간에서 토대를 쌓아 여타의 신파조극이나 대중극과 공존하면서 발전했다. 태평양전쟁이 발발하고 조선인의 말과 글, 교육, 역사(歷史), 언론, 풍속, 전통, 연예, 통신 등에 대한 제약과 탄압이 한층 강화되자 조선어로는 표현하고 깊은 내용을 솔직히 드러낼 수 없었다. 악극이 내포한 음악극으로서의 취약성과 새 시대가 요청하는 음악적 창의성의 결여가 한계성이다. 40년대 악극은 이런 시대성을 온상으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