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ering] 디지털논리회로 - 고속 동작 곱셈기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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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2 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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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양수와 음수 사이의 변환이 필요 없다. 물론 이 둘은 동일한 결과를 산출한다.
승수에서 이전의 bit 가 나오면 부분곱은 바뀌어 지지…(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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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설명
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1의 문자열이 두 값의 차이로서 취급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이 알고리즘은 곱 1xxx(-5)xxx1(7)을 1xxx(-5)1000-0001(7)로 취급한다.
승수의 0 의 string 에서 처음 0 을 만나게 되면 피승수의 부분곱에 더한다.[Engineering] 디지털논리회로 - 고속 동작 곱셈기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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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ering] 디지털논리회로 - 고속 동작 곱셈기 설계
1. headline(제목): 고속 동작 곱셈기 설계
2. 목적
고속 동작 곱셈기의 설계를 통해 곱셈 과정에 있어서 shift and add를 이해하고 곱셈기 구현을 위한 여러 가지 기법들을 익히며 sequential circuit의 설계 흐름을 숙지한다. 이때 16-bit word의 입력과 출력을 가지도록 한다.
3. 목표(目標) 및 기준 설정
(1) 목표(目標) 및 기준설정
shift and add 횟수 감소를 통해 고속 연산을 가능하게 하는 Booth’s multiplier를 설계한다.
최하위 비트부터 조사해가면서 승수의 1 을 처음 만나게 되면 피승수를 부분곱으로 뺀다. 또한 VHDL을 이용한 곱셈기 설계를 통해 VHDL을 이용한 sequential circuit의 de스크립트ion 방법을 익히고 동작 확인 과정을 통해 simulation tool의 사용법을 익힌다. 그러나 이 알고리즘은 승수에 있는 1에 대하여 데이터를 더하는 것이 아니라, 1의 문자열에 있는 첫 번째 1에 대하여 뺄셈을 수행하고, 문자열의 마지막 1에 대하여는 덧셈을 수행한다.
-곱셈기를 구현하기 위해 곱셈 과정에 대한 수학적 理論(이론) 정리(arrangement)
-곱셈 과정에서의 shift and add 동작에 대한 이해
4. 합성 및 analysis(분석)
(1) analysis(분석)
-Booth 알고리듬에 대한 이해
이 알고리즘은 2의 보수 숫자에 대해 직접 작용한다. 이 알고리즘은 앞의 알고리즘과 마찬가지로 승수의 각 비트를 조사하고, 알고리즘이 조사하는 각 비트에 대해 결과를 오른쪽으로 1비트 시프트 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