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20:58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hwp
일반적으로 기관에서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담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를 두는 것이 바람직한데 기관의 사정상 그렇지 못할 경우에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간을 지체하게 되고, 클라이언트를 더 어렵게 만들어 적절한 서비스를 실행할 수 없게 된다된다.
(1) 문제 확인
자료제목 : 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 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요약.
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
문제 확인은 클라이언트의 문제가 무엇인지, 어려움과 원하는 욕구가 무엇인지를 확인하는 가장 기초적인 단계이다. 따라서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가 자칫 문제를 잘못 판단하다가는 클라이언트의 욕구와는 다르게 서비스가 진행되어 불신감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는 좀 더 신중하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추어 부정적인 결과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클라이언트의 문제와 욕구는 때에 따라서는 기관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성격일 수도 있다.
data(資料)명 : 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
순서
<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2) 의뢰




Download : 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hwp( 56 )
클라이언트를 타 기관에 의뢰 시에는 클라이언트가 기관을 옮겨 불안해하거나 거부감이 없도록 클라이언트에게 기관의 정보와 서비스에 대해 충분히 설명(說明)을 하고 이해를 시킬 수 있어야 하며, 타 기관에게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제공할 때에도 반드시 클라이언트의 동의를 구하여야 한다. <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문제의 혼란만 가져올 수 있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의뢰에는 반드시 신중을 기해야 한다. 그런 경우에는 접수를 취소하거나 철회하여 문제 해결에 더 적합한 기관으로 클라이언트를 의뢰해야 한다. 또한 같은 문제를 가진 클라이언트라도 살아온 횐경과 文化(culture) 그리고 처해진 개인적인 상황이 같을 수는 없기 때문에 문제를 다른 방향으로 생각할 수도 있다.
<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 課題물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는 기관에 클라이언트가 처음 찾아왔을 때 그가 원하는 문제가 무엇인지, 무엇 때문에 기관을 방문했으며, 클라이언트의 문제의 성격은 어떠한지 클라이언트에게서 얼마나 그 문제가 중요하고 절실한지 그리고 왜 문제가 발생하였는지의 원인을 탐색하여 적절하게 기관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
다. 또한 어떠한 경우라도 클라이언트가 서비스를 받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타 기관과 연계 후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며 사후 관리를
data(자료)제목 : 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
사회복지실천과정 중 접수단계에 대한 레포트 data(자료)입니다.
클라이언트는 현재 상황을 호소하는 문제로 인해 기관을 찾아올 수도 있지만 때로는 관계형성을 하다 보면 처음의 문제와 다른 이유도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