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초등학교 4학년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국어 읽기 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2 04:44
본문
Download :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4학년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국어 읽기 지도안).hwp
특히, 낱말과 어휘 학습은 초등학생의 어휘 수준을 고려하여 지도하도록 하고, 낱말 사이의 관계 파악하기는 용어 사용에 유의하도록 한다.
Download :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4학년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국어 읽기 지도안).hwp( 24 )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4학년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국어 읽기 지도안)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4학년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국어 읽기 지도안) ,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4학년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국어 읽기 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4학년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국어 읽기 지도안)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국어과(읽기) 교수-학습 과정안
단 원
셋째마당. 슬기로운 눈으로 1.하나씩 따져 보며
학습주제
글을 읽은후, 내용에 알맞은 title을 붙여 보기
일 시
대 상
장 소
수 업 자
결
재
수업자
지도교사
실습부장
교감
교장
초등학교
1. 단원명
가. 대단원 : 셋째 마당 - 슬기로운 눈으로
나. 소단원 : 1. 하나씩 따져 보며
2. 대단원의 개관
이 대단원은 정보 전달과 이해의 언어 사용 상황을 전제로 하여, 표현 측면에서 쓰기의 과정에 따라 글을 쓰는 학습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대단원
학습goal(목표)
도달의 예
쓸거리를 골라 떠오르는 생각을 요약할 수 있다아
알고 있는 곳에 대하여 알리는 글을 쓸 수 있다아
우리 반 신문에 실을 기사를 쓸 수 있다아
글을 읽은후, title의 구실과 중요성을 알 수 있다…(투비컨티뉴드 )
[수업지도안],초등학교,4학년,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국어,읽기,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4학년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국어 읽기 지도안)
![[수업지도안]%20초등학교%204학년%20수업지도안%20%20학습지도안%20(국어%20읽기%20지도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EC%B4%88%EB%93%B1%ED%95%99%EA%B5%90%204%ED%95%99%EB%85%84%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EA%B5%AD%EC%96%B4%20%EC%9D%BD%EA%B8%B0%20%EC%A7%80%EB%8F%84%EC%95%88)_hwp_01.gif)
![[수업지도안]%20초등학교%204학년%20수업지도안%20%20학습지도안%20(국어%20읽기%20지도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EC%B4%88%EB%93%B1%ED%95%99%EA%B5%90%204%ED%95%99%EB%85%84%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EA%B5%AD%EC%96%B4%20%EC%9D%BD%EA%B8%B0%20%EC%A7%80%EB%8F%84%EC%95%88)_hwp_02.gif)
![[수업지도안]%20초등학교%204학년%20수업지도안%20%20학습지도안%20(국어%20읽기%20지도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EC%B4%88%EB%93%B1%ED%95%99%EA%B5%90%204%ED%95%99%EB%85%84%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EA%B5%AD%EC%96%B4%20%EC%9D%BD%EA%B8%B0%20%EC%A7%80%EB%8F%84%EC%95%88)_hwp_03.gif)
![[수업지도안]%20초등학교%204학년%20수업지도안%20%20학습지도안%20(국어%20읽기%20지도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EC%B4%88%EB%93%B1%ED%95%99%EA%B5%90%204%ED%95%99%EB%85%84%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EA%B5%AD%EC%96%B4%20%EC%9D%BD%EA%B8%B0%20%EC%A7%80%EB%8F%84%EC%95%88)_hwp_04.gif)
![[수업지도안]%20초등학교%204학년%20수업지도안%20%20학습지도안%20(국어%20읽기%20지도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EC%B4%88%EB%93%B1%ED%95%99%EA%B5%90%204%ED%95%99%EB%85%84%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EA%B5%AD%EC%96%B4%20%EC%9D%BD%EA%B8%B0%20%EC%A7%80%EB%8F%84%EC%95%88)_hwp_05.gif)
![[수업지도안]%20초등학교%204학년%20수업지도안%20%20학습지도안%20(국어%20읽기%20지도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EC%B4%88%EB%93%B1%ED%95%99%EA%B5%90%204%ED%95%99%EB%85%84%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EA%B5%AD%EC%96%B4%20%EC%9D%BD%EA%B8%B0%20%EC%A7%80%EB%8F%84%EC%95%88)_hwp_06.gif)
다. 즉, 쓰기의 과정을 앎으로써, 소홀히 하던 직접 글 쓰는 활동 이전의 아이디어를 생산하고 조직하는 활동과, 초고를 쓴 다음의 고쳐 쓰기 활동을 내면화하도록 구성되었다.
나. 읽기 : 이 대단원에서는 글에서 title의 중요성을 알고, title을 붙이는 다양한 방법을 살펴보며, 글의 내용에 알맞은 title을 붙이는 것과 낱말 사이의 관계를 학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가. 말하기듣기쓰기 : 이 대단원은 쓰기의 과정을 알고 글을 씀으로써, 자신의 글쓰기를 점검하여 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구성되었다. 이해 측면에서는 글의 내용에 알맞은 title을 붙이는 화동과 낱말 사이의 관계를 학습하는 것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3. 대단원의 학습 goal(목표)
구분
말하기듣기쓰기
읽기
대단원
학습goal(목표)
알리려고 하는 내용이 잘 드러나게 글을 쓸 수 있다아
글을 읽은후, 내용에 알맞은 title을 붙일 수 있다아
낱말 사이의 관계에 대하여 바르게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