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전략(strategy)적 제휴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9 10:41
본문
Download :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전략적 제휴 분석.pptx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전략(strategy)적 제휴 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_SLIDE_1_
전
략
적
제휴
_SLIDE_2_
목차
기업 intro
strategy적 제휴란
instance(사례)를 통한 비교分析
- 중국(China) 포털 사이트 바이두
- 서울 시립대학교
- Smart Car
- Cloud 서비스
結論 및 제언
Q&A
_SLIDE_3_
기업 intro
_SLIDE_4_
1975
2000
_SLIDE_5_
1998
2001
_SLIDE_6_
strategy적 제휴
_SLIDE_7_
전
략
적
제휴
경쟁관계에 있는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부문에서
경쟁기업과 일시적인 협조관계를 갖는 것
무한경쟁 속에서 협력적 관계모색
생존strategy이며 기업의 성장strategy
_SLIDE_8_
전
략
적
제휴
M&A와는 다르다
▶ 제휴 strategy은 각 기업들의
독립성을 유지한 채 이루어진다
strategy적 제휴는 협조를 목적으로 한다
▶ strategy적 제휴의 목적은 경쟁!
제휴는 또 다른 형태의 경쟁이다
Yes
No
_SLIDE_9_
strategy적 제휴 ①
_SLIDE_10_
_SLIDE_11_
바이두, 마이크로소프트간의
strategy적 제휴관계 성립
_SLIDE_12_
- 중국(China) 시장에서 바이두와의 파트너 관계를 더욱 확고히 하고 improvement(개선)할 수 있음
- 글로벌 검색 시장의 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 중
- 바이두의 높은 검색 시장 점유율을 때문에 통제권을 잡으면 중국(China)시장 점령가능
- 강자끼리의 연합을 통해 MS와 야후 등 기타 검색엔진 시장 경쟁자들 출현을 저지
- 주주로서 (2.6%) 바이두를 적당히 견제하며 중국(China)시장에서 정책적 리스크를 막을 수 있었음
-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포화상태인 중국(China) 시장을 벗어나 영문 검색 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함
- 영문 검색에 대한 국내이용자들의 수요가 높으나 공급 기술이 부족
구글의
입지 약화
_SLIDE_13_
strategy적 제휴 ②
서울시립대와 함께하는 스마트 캠퍼스 만들기
창의적 인재 발굴을 위한 strategy적 제휴
1 교육, 정보 고도…(drop)
순서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전략(strategy)적 제휴 분석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전략적 제휴 분석 ,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전략적 제휴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 전략적 제휴
마이크로소프트와,구글,전략적,제휴,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전략적 제휴 분석.pptx( 83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