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chmark.co.kr 인지 발달 단계 理論(이론)과 수학 학습 > benchmark1 | benchmark.co.kr report

인지 발달 단계 理論(이론)과 수학 학습 > benchmark1

본문 바로가기

benchmark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인지 발달 단계 理論(이론)과 수학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19:20

본문




Download : 인지발달단계이론과수학학습.hwp




.”

3. R. Gagne와 학습 위계 理論
3.1 가네의 수학 학습
3.2 학습의 유형
3.3 학습 위계도
3.4 초등 수학에서 가네 理論의 적용
3.5 가네 학습 理論의 advantage 및 단점

4. Ausubel의 유의미적 수용 학습 理論
4.1 유의미 학습
4.2 유의미 학습의 지도 원리
4.3 Ausubel의 선행조직자 수업 모델



‘남의 떡이 더 커 보인다. 하지만 어떤 사물이 다양한 형태를 갖고 있더라도 항상 그 수와 양은 같다는 것을 이해하는 ‘보존관념’이 성립되지 않으면 같은 양의 수라도 크기나 모양, 형태 등이 달라질 경우 같다고 생각하지 못한다. 보존관념을 도와주는 놀이로 유아의 수와 양에 대한 관념 이해를 키워주자. 〈활동 1〉 바둑알이나 블록, 사탕, 색h종이 등을 이용하여 보존 놀이를 해 보자. “칙칙폭폭 기차를 만들자. 길게길게 기차 만들고 길게길게 기차를 한대 더 만들었어. 기차 하나는 칙칙폭폭 꾸불꾸불 길을 지나네. 어느 기차가 더 길까?”(그림 1) “어 다시 앞으로 쭉쭉~ 나란히 칙칙폭폭! 아 길이가 같구나. 둘다 블록 9개로 만들었구나.” “네모난 색종이를 쓱싹쓱싹 잘랐더니 작은 네모, 세모가 되었어. 작은 조각들을 다시 합쳤더니 아까의 커다란 네모!” 〈활동 2〉 다른 모양의 컵에 주스를 따르며 어느 컵의 주스가 더 많은지 이야기 해보자. “놀이터에서 뛰며 재미있게 놀았더니 목이 마르지? 컵에 주스를 따라서 마시자. 주스가 담긴 컵이 2개 있네. 어느 쪽 컵의 물이 더 많을까?”(그림 2) “컵의 모양이 다르니 잘 모르겠구나. 짜잔, 길쭉한 컵을 하나 더 가져오자. 납작한 컵의 물을 길쭉한 컵에 부었더니, 어? 똑같네.” 위의 활동을 통해 모양의 변형이 결코 수, 크기, 양에 influence을 주지 않는다는 원리를 깨닫게 할 뿐 아니라 나아가 크기(면적)와 양을 재는 측정(測定) 에 관심을 갖게 해준다.”, , 3. R. Gagne와 학습 위계 이론 , 3.1 가네의 수학 학습, 3.2 학습의 유형, 3.3 학습 위계도, 3.4 초등 수학에서 가네 이론의 적용 , 3.5 가네 학습 이론의 장점 및 단점, , 4. Ausubel의 유의미적 수용 학습 이론, 4.1 유의미 학습, 4.2 유의미 학습의 지도 원리, 4.3 Ausubel의 선행조직자 수업 모델, , , FileSize : 1169K , 인지 발달 단계 이론과 수학 학습사범교육레포트 , 피아제 브루너 가네 아수벨 초등수학교육
1. J. Piaget의 수학 학습 理論
1.1 인지 발달 단계에 따른 아동 발달 特性
1.2 추상화
1.3 수학적 관념에 관한 보존 관념 발달 수준
1.4 수학 교육에 주는 시사점

2. J. Bruner 의 발견 학습
2.1 수학 교육의 철학적 기초
2.2 수학 지도의 네 가지 원리
2.3 E I S 理論
2.4 발견 학습 “ 앎은 과정이며, 산물이 아닐것이다.”, , 3. R. Gagne와 학습 위계 理論(이론) , 3.1 가네의 수학 학습, 3.2 학습의 유형, 3.3 학습 위계도, 3.4 초등 수학에서 가네 理論(이론)의 적용 , 3.5 가네 학습 理論(이론)의 장점(長點) 및 단점, , 4. Ausubel의 유의미적 수용 학습 理論(이론), 4.1 유의미 학습, 4.2 유의미 학습의 지도 원리, 4.3 Ausubel의 선행조직자 수업 모델, , , 자료크기 : 1169K

1. J. Piaget의 수학 학습 이론 , 1.1 인지 발달 단계에 따른 아동 발달 특성, 1.2 추상화, 1.3 수학적 개념에 관한 보존 개념 발달 수준, 1.4 수학 교육에 주는 시사점, , 2. J. Bruner 의 발견 학습, 2.1 수학 교육의 철학적 기초, 2.2 수학 지도의 네 가지 원리, 2.3 E I S 이론 , 2.4 발견 학습 “ 앎은 과정이며, 산물이 아니다.


인지 발달 단계 理論(이론)과 수학 학습






순서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인지발달단계이론과수학학습.hwp( 23 )



1. J. Piaget의 수학 학습 理論(이론) , 1.1 인지 발달 단계에 따른 아동 발달 characteristic(특성), 1.2 추상화, 1.3 수학적 槪念에 관한 보존 槪念 발달 수준, 1.4 수학 교육에 주는 시사점, , 2. J. Bruner 의 발견 학습, 2.1 수학 교육의 철학적 기초, 2.2 수학 지도의 네 가지 원리, 2.3 E I S 理論(이론) , 2.4 발견 학습 “ 앎은 과정이며, 산물이 아니다.’ ‘남의 밥에 든 콩이 더 굵어 보인다’라는 말이 있따 같은 크기라도 다른 사람의 것이 더 좋아 보이는 심리를 나타내는 말이다. 특히 양의 보존관념을 도와줄 때 물, 모래, 밀가루 등 셀 수 없는 다른 물질도 이용하여 측定義(정의) 기초를 단단히 만들어주자. 최수현 『인지 발달 단계 理論과 수학 학습』 ƒ. J. Piaget의 수학 학습 理論 ◆ 피아제(Jean Piaget 1896~1980) &am…(省略)






인지발달단계이론과수학학습_hwp_01.gif 인지발달단계이론과수학학습_hwp_02.gif 인지발달단계이론과수학학습_hwp_03.gif 인지발달단계이론과수학학습_hwp_04.gif 인지발달단계이론과수학학습_hwp_05.gif 인지발달단계이론과수학학습_hwp_06.gif
피아제,브루너,가네,아수벨,초등수학교육,사범교육,레포트
다.
Total 17,50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enchmar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