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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의 이해 - 후기 인상주의[Post-Impressionis-세잔느, 고갱, 그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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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06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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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명칭은 인상파 이후 프랑스에서 전개된 미술의 양상을 다소 포괄적이긴 하나 매우 적절히 표현한 것이었는데, 우리나라에서 후기 인상파라고 번역함으로써 인상파 운동의 후기에 해당하는 미술 흐름처럼 보이기 때문에 의미에 다소 혼란이 왔다.
- 인상주의와 신인상주의에서 보여 졌던 분…(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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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신인상파가 빛에 대한 인상파의 관심을 이어가 빛의 표현을 좀더 과학적으로 추구한 화가들이라면, 후기 인상파는 인상파의 effect(영향) 에서 점차 벗어나 빛의 법칙과는 관계없이 독자적이고 개성적인 작품 세계를 열어간 화가들이라고 할 수 있다
후기 인상파는 1910년 영국의 그래프턴 갤러리에서 열린 전시회를 보고 영국의 비평가 로저 프라이 (Roger Fry : 1866-1934) 가 붙인 이름이다.
- 순간적, 감각적 자연의 인상과 빛의 變化를 순수하고 생생하게 포착, 밝고 동적인 화면을 창조해 사실주의를 완성한 인상주의에 반해 후기인상주의는 사물의 내면적 정신성과 본질을 근원적으로 파악하려 했다. 당시 이 전시에 출품한 화가는 세잔, 드랭, 마티스, 피카소, 루오, 쇠라, 반 고흐 등이었다. 인상주의가 외면했던 사물의 본질을 파악하려는 태도는 인상주의가 부정한 사물의 고유색을 인정하기 처음 하는 점에서도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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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의 이해

후기 인상주의 (Post-Impressionism)


1. 후기 인상파 개요

1880년대, 인상파는 신인상파와 후기 인상파 후배 화가들에 의해 그 전통이 새롭게 계승되기도 하고 극복되기도 한다. 세잔이나 고갱, 고흐 등의 면면에서 알 수 있듯이 이들은 인상파의 effect(영향) 을 받았으나 인상파를 계승했다기보다 일탈하거나 인상파를 극복했다고 (빛과 외양에 대한 인상파의 집착을 포기했다는 점) 볼 수 있다

2. 후기 인상파의 특징

- 특정한 예술운동, 단일한 경향을 지칭하는 말이 아니고 모네, 피사로 등의 인상주의와 단순한 점묘주의로서의 신인상주의에 대한 반동으로 전개된 보다 견고한 화면구성을 강조하고, 표현 내용을 중요시 하려했던 경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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