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장학 실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4 08:09
본문
Download : 교내장학실무.hwp
이와 같은 장학의 정의(定義)에 따라 장학의 본질을 규명하면 다음과 같다. 그러나 앞으로의 장학은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기 위해 연구하고, 협의하고, 정보를 주고받으며 끊임없이 연마하는 교사들의 연수 과정을 중요하게 여기는 안목으로 그 개념(槪念)이 정립되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 그 동안의 장학은 다분히 권위주의적 입장에서 감독, 확인, 평가 등의 결과나 실적을 중시하는 외형적이고, 강압적인 양상을 띠어 온 것이 사실이다. 넷째, 장학의 교사의 자율적인 권위를 중요하게 여긴다. 장학의 변천은 …(투비컨티뉴드 )
교내 장학 실무
레포트/사범교육
Ⅰ. 장학의 definition 과 변천 , Ⅱ. 교내 장학의 발달, 1. 교내 장학의 본질, 2. 현행 장학의 문제가되는점 , 3. 장학에 대한 새로운 인식, Ⅲ. 교내 장학 이론(理論)과 방법 , 1. 임상 장학, 2. 동료 장학, 3. 자기 장학, 4. 전통적 장학, 5. 약식 장학, 6. 마이크로 티칭(MICRO TEACHING), 7. 상담, 8. 자체 연수, Ⅳ. 수업 장학의 실제, 1. 교내 장학의 관리 기법, 2. 교내 장학담당자의 자질, 3. 교내 장학 서클과 동료 장학, 4. 교내 장학의 모형, , data(資料)크기 : 48K
순서






다.
Ⅰ. 장학의 개념과 변천 , Ⅱ. 교내 장학의 발달, 1. 교내 장학의 본질, 2. 현행 장학의 문제점, 3. 장학에 대한 새로운 인식, Ⅲ. 교내 장학 이론과 방법 , 1. 임상 장학, 2. 동료 장학, 3. 자기 장학, 4. 전통적 장학, 5. 약식 장학, 6. 마이크로 티칭(MICRO TEACHING), 7. 상담, 8. 자체 연수, Ⅳ. 수업 장학의 실제, 1. 교내 장학의 관리 기법, 2. 교내 장학담당자의 자질, 3. 교내 장학 서클과 동료 장학, 4. 교내 장학의 모형, , FileSize : 48K , 교내 장학 실무사범교육레포트 , 교내 장학의모형 교내 장학 서클과 동료 장학 장학의관리기법 장학 이론과 방법
교내,장학의모형,교내,장학,서클과,동료,장학,장학의관리기법,장학,이론과,방법,사범교육,레포트
설명
Download : 교내장학실무.hwp( 55 )
Ⅰ. 장학의 개념(槪念)과 변천
Ⅱ. 교내 장학의 발달
1. 교내 장학의 본질
2. 현행 장학의 problem(문제점)
3. 장학에 대한 새로운 인식
Ⅲ. 교내 장학 theory(이론)과 방법
1. 임상 장학
2. 동료 장학
3. 자기 장학
4. 전통적 장학
5. 약식 장학
6. 마이크로 티칭(MICRO TEACHING)
7. 상담
8. 자체 연수
Ⅳ. 수업 장학의 실제
1. 교내 장학의 관리 기법
2. 교내 장학담당자의 자질
3. 교내 장학 서클과 동료 장학
4. 교내 장학의 모형
Ⅰ. 장학의 개념(槪念)과 변천 교내 장학이란 ‘학교장을 중심으로한 학교 수준의 장학’으로서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학교 단위 공동체가 노력하는 과정’이다. 첫째, 장학이란 도와주는 일, 이끌어 주는 일, 북돋아 주는 일이다. 둘째, 장학은 교육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려는 데에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따 셋째, 장학은 교사의 수업 활동에 관심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