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 제5장 형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9 14:04
본문
Download :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hwp
가격대비 만족도 높은 자료!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형태론적 이형태: 하나의 형태소가 다른 형태 環境에서 다른 모습을 띄는 것
☞기준: 조사와 어미를 단어로 인정할 수 있는가
예문: 영희가 창문을 열었다.
.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 제5장 형태론
①分析식 체계(1900년대 초반)
레포트 > 교육계열
.
4.단어 설정 기준에 따른 국어 문법론의 歷史(역사)를 설명(explanation)하라.
%20%EC%97%B0%EC%8A%B5%EB%AC%B8%EC%A0%9C%20%EC%A0%95%EB%8B%B5%20--2560_01_.jpg)
%20%EC%97%B0%EC%8A%B5%EB%AC%B8%EC%A0%9C%20%EC%A0%95%EB%8B%B5%20--2560_02_.jpg)
%20%EC%97%B0%EC%8A%B5%EB%AC%B8%EC%A0%9C%20%EC%A0%95%EB%8B%B5%20--2560_03_.jpg)
%20%EC%97%B0%EC%8A%B5%EB%AC%B8%EC%A0%9C%20%EC%A0%95%EB%8B%B5%20--2560_04_.jpg)
▶형태소: 최소 의미 단위
*음운론적 이형태: 하나의 형태소가 다른 음운 環境에서 다른 형태를 갖고 있는 이 형태(이/가, 을/를, 로/으로, 시/으시) ☞규칙
-의존형태소: 예쁘-, -이, -었-, -다
→조사는 단어로 인정하나 어미는 단어로 인정하지 않는 견해
설명
→영희, 가, 창문, 을, 열었다
가격대비 만족도 높은 data(자료)!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 제5장 형태론
자립성-자립형태소: 그, 꽃, 매우
3.음운론적 이형태와 형태론적 이형태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라.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 제5장 형태론에 관한 자료 입니다.
→영희, 가, 창문,을, 열, 었다
②절충식 체계(최현배를 중심으로 한 1930~40년대)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2.“그 꽃이 매우 예뻤다.
의미-실질형태소: 어휘적 의미를 가지는 형태소(그, 꽃, 매우, 예쁘-)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 제5장 형태론에 관한 data(자료) 입니다.”에서 실질 형태소와, 형식 형태소, 자립 형태소와 의존 형태소를 각각 구별하여 제시하라.
순서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 제5장 형태론
*그 꽃이 매우 예뻤다.
(아라/거라(먹어라, 가거라, 오너라) ☞불규칙
Download :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hwp( 26 )
→현재 받아들이고 있는 견해
→조사와 어미를 모두 단어로 인정하여 分析해 내는 견해
-형식형태소: 문법적 의미를 가지는 형태소(-이, -었-, -다)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