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chmark.co.kr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 제5장 형태론 > benchmark1 | benchmark.co.kr report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 제5장 형태론 > benchmark1

본문 바로가기

benchmark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 제5장 형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9 14:04

본문




Download :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hwp




가격대비 만족도 높은 자료!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형태론적 이형태: 하나의 형태소가 다른 형태 環境에서 다른 모습을 띄는 것






☞기준: 조사와 어미를 단어로 인정할 수 있는가
예문: 영희가 창문을 열었다.



.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 제5장 형태론
①分析식 체계(1900년대 초반)


레포트 > 교육계열
.
4.단어 설정 기준에 따른 국어 문법론의 歷史(역사)를 설명(explanation)하라.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2560_01_.jpg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2560_02_.jpg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2560_03_.jpg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2560_04_.jpg

▶형태소: 최소 의미 단위
*음운론적 이형태: 하나의 형태소가 다른 음운 環境에서 다른 형태를 갖고 있는 이 형태(이/가, 을/를, 로/으로, 시/으시) ☞규칙
-의존형태소: 예쁘-, -이, -었-, -다

→조사는 단어로 인정하나 어미는 단어로 인정하지 않는 견해

설명

→영희, 가, 창문, 을, 열었다
가격대비 만족도 높은 data(자료)!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 제5장 형태론
자립성-자립형태소: 그, 꽃, 매우
3.음운론적 이형태와 형태론적 이형태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라.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 제5장 형태론에 관한 자료 입니다.
→영희, 가, 창문,을, 열, 었다

②절충식 체계(최현배를 중심으로 한 1930~40년대)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2.“그 꽃이 매우 예뻤다.
의미-실질형태소: 어휘적 의미를 가지는 형태소(그, 꽃, 매우, 예쁘-)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 제5장 형태론에 관한 data(자료) 입니다.”에서 실질 형태소와, 형식 형태소, 자립 형태소와 의존 형태소를 각각 구별하여 제시하라.

순서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 제5장 형태론
*그 꽃이 매우 예뻤다.


(아라/거라(먹어라, 가거라, 오너라) ☞불규칙

Download : 학교문법론(이관규) 연습문제 정답 -.hwp( 26 )


→현재 받아들이고 있는 견해
→조사와 어미를 모두 단어로 인정하여 分析해 내는 견해


-형식형태소: 문법적 의미를 가지는 형태소(-이, -었-, -다)
.
다.
Total 17,50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enchmar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