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성과 선교사역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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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0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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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여기에도 문제가 있다아 첫째 문제는 내 자신의 시각이 오염되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서양 철학의 歷史에서 소크라테스로부터 철학의 주제가 인간의 문제로 전환되었다고 본다. 정체성과선교사역에관한고찰 , 정체성과 선교사역에 관한 고찰공학기술레포트 ,
다. 서양의 철학 전통에서 특히 소크라테스가 중요하다. 그렇다면 觀察하고 있는 나를 觀察하는 나는 누구일까? 결국 觀察하는 나를 觀察하는 나를.... 무한 순환에 빠지고 만다. 그런데 어느날 아테네 저자거리에 한 사나이가 나타났다. 그말을 자신에게 바꾸면 “나는 누구인가?”라는 것이다.,공학기술,레포트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설명
I. 왜 자아 정체성에 대하여 말해야 하는가?
II. 나를 어떻게 발견할 것인가?
1. 정체성을 형성을 위한 세가지 주 재료
2. 정체성 형성을 위한 성경적인 모델은 무엇인가?
3. 나의 정체성의 재료를 어디에서 발견할 것인가?
III. 나의 모습(SHAPE)에 곧 사명이 있다아
IV. 나의 사명 선언서는 무엇인가?
V. 結論(결론)
② 자신의 觀察 : 자신의 내면적인 성찰을 통해 참된 자아를 발견해 보려는 시도로 많은 종교와 철학에서 오랫동안 시도해 왔다. 자아를 성찰하는 방법으로 알려고하면 반드시 觀察되는 나와 觀察하는 나를 분리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 철학과 불교에서 자신을 성찰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이미 타인으로부터 오염된 재료를 가지고 자아상을 형성했다면 내 시각역시 오염된 것이다. 즉 變化무쌍한 세계 속에서 변하지 않는 것, 우주 만물을 존재하도록 하는 Cause 자, 현상너머에 있는 참된 실체는 무엇인가에 지대한 관심이 있었다. 일설에 의하면 그는 공처가였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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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체성과선교사역에관한고찰
선교사역에 있어서 자아정체성의 중요성을 고찰하고 그 내용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참된 나를 발견하려는 철학적 노력은 서양보다 동양이 더 깊은 전통을 가지고 있다아 불교의 핵심적인 관심은 참된 자아, 즉 진아(眞我)를 발견하려는 것이다. 두 번째 문제는 주관과 객관의 관계 문제이다. 그렇다면 觀察되는 나와 觀察하는 나는 어떤 관계일까? 나를 觀察하고 있는 나가 참된 나일까 아니면 觀察되는 나가 참된 나일까? 觀察하고 있는 나를 알아보기 위해 觀察하는 나에서 나를 분리하여 그를 또 觀察해야한다. 하구한날 저자거리에 나가 쓸데없는 논쟁이나 일삼고 돈은 못 벌어오니 아내가 좋아할리 없었을 것이다. 이를 손봉호는 “나는 누구인가?”라는 그의 책에서 무환순환의 오류라고 설명(說明)한다…(투비컨티뉴드 )
정체성과 선교사역에 관한 고찰
선교사역에 있어서 자아정체성의 중요성을 고찰하고 그 내용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소크라테스 이전이 철학자들의 관심은 우주의 본질이 무엇인가 하는 것이다. 그는 만나는 사람들에게 “당신은 누구입니까?”라고 물었다. 이를 아르케(αρκη)논쟁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