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槪念의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4 12:25
본문
Download :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개념.hwp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동 중기에서 후기까지가 해당된다
- 1수준
タイトル :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槪念의 발달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concept(개념)의 발달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report) 자료(資料)입니다.
설명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槪念의 발달에 대한 report 입니다.
친구란 물건을 나누어 주고 친절하게 행동하고 재미있게 함께 노는 놀이짝(playmate)이며 그 관제는 일시적인 것으로 생각하는 단계. 친구는 모두 같다고 생각하며 친구로서의 개별성은 인식하지 않는다.
Damon(1977)은 가장 친한 친구가 누구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 그 친구가 자신을 좋아한다는 것을 어떻게 아는지, 친구나 적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지, 부모와 형제가 친구가 될 수 있는지 등의 질문을 통해서 아동의 우정 concept(개념) 발달단계를 만들었다. 또래 친구와의 상호작용은 아동이 자아중심성에서 벗어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써(Piaget, 1965)아동의 인지적 발달 및 사회적 발달에 중요한 influence을 미친다.
Download :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개념.hwp( 69 )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개념-9182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C%95%84%EB%8F%99%EC%9D%98%20%EC%9A%B0%EC%A0%95%EB%B0%9C%EB%8B%AC%5D%20%EC%9A%B0%EC%A0%95%EC%97%90%20%EA%B4%80%ED%95%9C%20%EA%B0%9C%EB%85%90-9182_01_.jpg)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개념-9182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C%95%84%EB%8F%99%EC%9D%98%20%EC%9A%B0%EC%A0%95%EB%B0%9C%EB%8B%AC%5D%20%EC%9A%B0%EC%A0%95%EC%97%90%20%EA%B4%80%ED%95%9C%20%EA%B0%9C%EB%85%90-9182_02_.jpg)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개념-9182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C%95%84%EB%8F%99%EC%9D%98%20%EC%9A%B0%EC%A0%95%EB%B0%9C%EB%8B%AC%5D%20%EC%9A%B0%EC%A0%95%EC%97%90%20%EA%B4%80%ED%95%9C%20%EA%B0%9C%EB%85%90-9182_03_.jpg)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槪念의 발달
아동의 발달에 있어서 부모 다음으로 influence을 미치는 것이 또래, 그 중에서도 친구이다. 친구를 핵하는 데 있어서 흥미의 일치와 성격의 일치를 중시하며 상대에 대해 신뢰를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concept(개념)의 발달 핵심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하였습니다.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concept(개념)의 발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친구란 서로 이해하고 마음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누며 심리적인 문제를 서로 돕고 서로 간에 문제가 될 일은 피하는 사람으로 이해한다. 주로 5-7세 아동이 해당된다
- 2수준
자료(資料)명 :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concept(개념)의 발달
아동의 친구 concept(개념) 발달에 대한 여러 연구에서 살펴보면 함께 놀고 물건을 서로 나눠 주는 등의 구체적 ․ 행동적 ․ 표면적인 관계로 우정을 정의(定義)하는 단계에서 서로 관심을 가지고, 생각 ․ 감정을 나누며, 서로 위로해 주는, 추상적이고 내적인 것으로 우정을 정의(定義)하는 단계로발달하며, 자신이 원하는바와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대상으로 생각하는 자아중심적인 concept(개념)에서 서로 상호 만족시켜 주는 관계로 생각하는 호혜적인 concept(개념)으로 變化(변화)한다.
순서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槪念의 발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또한 우정을 개인들 간에 일시적으로 서로 잘해 주는 관제로 concept(개념)화하는 단계가 오래 지속되며 차차 때때로 갈등도 있는 관계로 concept(개념)화하는 단계로 발전한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 3수준
친구란 서로 자발적으로 돕거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할 매 서로 돕는 사람이라는 데 초점을 맞추는 단계. 상대에 대한 신뢰와 상대의 성향이나 특질에 대한 호의가 이 수준의 우정에 대한 concept(개념)의 핵심적인 요소이다.
가. 우정 concept(개념) 발달 단계
다.자료제목 :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개념의 발달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개념의 발달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아동의 우정발달] 우정에 관한 개념의 발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