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M의 개념과 목적 CRM과 eCRM의 비교 구성요소 및 기반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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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09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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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고객과 연애에 빠질 만큼 고객을 잘 안다면, 그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 그래서 비즈니스가 잘 되게 하는 것은 별로 어려운 일은 아닐 것이다. 물론 고객도 그 기업과 연애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겠지만. 대개는 고객에게 초점을 맞추지 않고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고 상상하고 행동하다가 이별의 아픔을 맛보기도 하듯이, 기업은 고객에게 초점을 맞추어서 비즈니스를 펼쳐야 실패 없는 성공의 기쁨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이러한 고객과 경쟁자는 쉬지 않고 변화를 거듭한다. 그런데 이제는 4P를 대신해 고객 중심의 4C가 새로운 마케팅 믹스가 되었다. 그러니 시장을 잘 모르고, 또 그 시장의 한 복판에 있는 고객을 잘 모른다면 기업이 비즈니스를 제대로 할 수는 없을 것이다. 경쟁자 없이 고객만 있으면 좋겠으나, 늘 경쟁을 염두에 두고 고객을 파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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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CRM의 定義(정의)
eCRM의 개념과 목적 CRM과 eCRM의 비교 구성요소 및 기반요소
순서
2. eCRM의 목적
eCRM의 개념과 목적 CRM과 eCRM의 비교 구성요소 및 기반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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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RM과 e-CRM 비교
시장에는 고객과 경쟁자가 존재한다고 한다.
4. e-CRM의 구성요소
1. eCRM의 定義(정의)
5. e-CRM의 기반요소
설명
eCRM의 개념과 목적 CRM과 eCRM의 비교 구성요소 및 기반요소
다. 그래서 시장에는 3C가 있다고 석학들은 정리(整理) 하고 있따 즉, 고객(Customer)·경쟁(Competition), 그리고 변화(Change)가 그것이다. 제품은 소비자(Consumer)로, 가격은 원가(Cost)로, 장소는 편리성(Convenience)으로 그리고 촉진은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s)으로 변화하는 패러다임의 전환이 진행되고 있따 그리고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 고객이 존재한다. 전통적인 마케팅 믹스는 4P, 즉 제품·가격·장소·촉진 등에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