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교육의 history와 展望(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2 23:16
본문
Download : 대안교육의 역사와 전망.hwp
그러나, 비교적 분명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은 그러한 다양한 시도들이 모두 근대교육― 정확하게 말해 근대 이후 성립된 공교육체제 ―에 내재되어 있는 문제들을 피하거나 극복하기 위한 것이라는 점이다.
대안교육의 history와 展望(전망) 에 대해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
첫째, 전체적인 특징을 짚는다면 대안교육은 대체로 근대성 또는 근대교육의 기본 가정들에 비판적이며 따라서 탈근대적 경향을 띤다고 할 수 있다아 예컨대 근대성의 특징인 합리성이나 보편주의, 정초주의적 인식론, 기계론적 세계관, 물질적 풍요 중심의 가치관에 비판적이다. 그렇다고 합리성 자체를 부정하는 것은 아…(省略)
Download : 대안교육의 역사와 전망.hwp( 81 )
대안교육의 역사와 전망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대안교육의history와현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대안교육의 history와 展望(전망)
대안교육은 그 등장 시기나 배경, 형태, 내용, 이념 등을 일목요연하게 요점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하다. 대안교육의역사와현실 , 대안교육의 역사와 전망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다. 아울러 그러한 시도들은 단지 방법론상의 alteration(변화) 를 추구한 것이 아니라 근대교육의 기본 가정을 재검토하고 새로운 이념적 지향을 모색한다. 대안교육의 다양성에 비추어 지나친 단순화의 오류를 피하기는 어렵지만, 이러한 이념적 지향들을 몇 갈래로 요점해보는 것은 대안교육 자체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는 동시에 위기에 처한 학교교육의 improvement(개선)을 위하여 유용한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