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필요성(必要性), 원리와 원칙, 내용과 자료활용, 시사점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19:58
본문
Download :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hwp
3. 읽기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필요성(必要性), 원리와 원칙, 내용과 자료활용, 시사점 analysis(분석)
3) 상황 설정 역할놀이
Ⅰ. 개요
4) 현장 체험 학습지(창의력 학습지 별첨)
3) 창의력 학습지
2. 각종 학습지 제작 활용
5) 주제를 생각하며 듣기
4) 면접하기
Ⅵ.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시사점
Ⅰ. 개요
2) 일기 쓰기
1) 지시사항 듣기
1) 학습에 관한 학생의 책임감
4) 소리 모아 읽기
참고한 문헌
Ⅱ.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필요성(必要性)
5. 문학 : 학급문고의 활용
2) ICT를 활용한 총체적 언어 학습 환경 제공 및 활용
8) 평가
2) 끝말 이어가기 놀이
순서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필요성(必要性), 원리와 원칙, 내용과 자료활용, 시사점 analysis(분석)
2) 수준별 학습지
1) 책을 공유하는 경험
3) 전화 걸기
2) ICT를 활용한 총체적 언어 학습 環境(환경) 제공 및 활용
1) 새소식 시간
2) 끝말 이어가기 놀이
3. 일기 쓰기를 통한 생각 키우기 및 말하기 경험 활충자료로의 활용
1) 낱말 및 문장카드
1. 총체적 언어교수방법의 교수-학습 원리
2) 인쇄매체 활용
3) 상황 설정 역할놀이
4) 자세히 듣기
3) 인터넷 활용
3) 의미의 이해
4. 쓰기
1) 행사 학습지 활용
레포트 > 기타
7) 교실 환경
4) 어문의 통합
3) 창의력 학습지
Ⅲ.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원리와 원칙
2. 각종 학습지 제작 활용
2) 적절함과 부적절함을 구별하여 듣기
3) 묵독 하기
2. 총체적 언어교수방법의 원칙
1) 낱말 및 문장카드
Ⅳ.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내용
2) 수준별 학습지
3) ‘가라사대’ 게임
4. 언어 경험을 확충시키는 놀이 자료
7) 교실 環境(환경)
1. 멀티미디어 의 활용
3) 전화 걸기
3) 누리망 활용
2) 일기 쓰기
6) 학부모의 개입
4) 소리 모아 읽기
1) 학습에 관한 학생의 책임감
Ⅱ.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necessity need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necessity need, 원리와 원칙, 내용과 활용, 시사점 분석
1) 새소식 시간
5. 문학 : 학급문고의 활용
1. 말하기
-2303_01_.gif)
-2303_02_.gif)
-2303_03_.gif)
-2303_04_.gif)
-2303_05_.gif)
1) 편지 쓰기와 메모하기
5) 주제를 생각하며 듣기
3) 묵독 하기
3. 읽기
4) 어문의 통합
2) 적절함과 부적절함을 구별하여 듣기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필요성, 원리와 원칙, 내용과 자료활용, 시사점 분석 Ⅰ. 개요 Ⅱ.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필요성 Ⅲ.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원리와 원칙 1. 총체적 언어교수방법의 교수-학습 원리 2. 총체적 언어교수방법의 원칙 1) 학습에 관한 학생의 책임감 2) 실수의 수용 3) 의미의 이해 4) 어문의 통합 5) 교과의 통합 6) 학부모의 개입 7) 교실 환경 8) 평가 Ⅳ.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내용 1. 말하기 1) 새소식 시간 2) 인형 놀이(Puppetry) 3) 전화 걸기 4) 면접하기 2. 듣기 1) 지시사항 듣기 2) 적절함과 부적절함을 구별하여 듣기 3) ‘가라사대’ 게임 4) 자세히 듣기 5) 주제를 생각하며 듣기 3. 읽기 1) 책을 공유하는 경험 2) 인쇄매체 활용 3) 묵독 하기 4) 소리 모아 읽기 4. 쓰기 1) 편지 쓰기와 메모하기 2) 일기 쓰기 5. 문학 : 학급문고의 활용 6. 관련교과 Ⅴ.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자료활용 1. 멀티미디어 자료의 활용 1) PPT 자료 제작 및 활용 2) ICT를 활용한 총체적 언어 학습 환경 제공 및 활용 3) 인터넷 활용 2. 각종 학습지 제작 활용 1) 행사 학습지 활용 2) 수준별 학습지 3) 창의력 학습지 4) 현장 체험 학습지(창의력 학습지 별첨) 3. 일기 쓰기를 통한 생각 키우기 및 말하기 경험 활충자료로의 활용 4. 언어 경험을 확충시키는 놀이 자료 1) 낱말 및 문장카드 2) 끝말 이어가기 놀이 3) 상황 설정 역할놀이 Ⅵ.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시사점 참고문헌
3) ‘가라사대’ 게임
4) 현장 체험 학습지(창의력 학습지 별첨)
4) 자세히 듣기
3. 일기 쓰기를 통한 생각 키우기 및 말하기 경험 활충 로의 활용
2) 실수의 수용
6) 학부모의 개입
2) 인쇄매체 활용
1. 총체적 언어교수방법의 교수-학습 원리
3) 의미의 이해
설명
1) 책을 공유하는 경험
Ⅵ.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시사점
2. 듣기
6. 관련교과
1) PPT 제작 및 활용
1) 편지 쓰기와 메모하기
1) 행사 학습지 활용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필요성, 원리와 원칙, 내용과 자료활용, 시사점 분석
6. 관련교과
8) 평가
Ⅴ.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자료활용
4. 언어 경험을 확충시키는 놀이
1. 멀티미디어 자료의 활용
Ⅲ.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원리와 원칙
2) 인형 놀이(Puppetry)
Reference List
Ⅳ.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내용
5) 교과의 통합
2) 인형 놀이(Puppetry)
5) 교과의 통합
4. 쓰기
4) 면접하기
1) 지시사항 듣기
2) 실수의 수용
1) PPT 자료 제작 및 활용
1. 말하기
Ⅴ.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의 활용
2. 듣기
2. 총체적 언어교수방법의 원칙
Download : 총체적언어학습(언어접근법, 언어교육).hwp( 45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