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상담사업과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7 03:24
본문
Download : 상담사업과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00.hwp
<참고한 문헌 >
1. 이소희, 유아복지, 서울: 형설출판사, 1996.
위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1) 정신analysis학적 접근
2) 상담에서 기대 할 수 있는 도움
2) 상담기관의 종류
3) 자아개념(槪念)의 발달
②정신건강의 증진
1) 자기 자신이 보는 자아
③ 용기
9. 상담사업의 절차
(2) 자기를 관찰하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
2) 남에게 보여지기를 바라는 자아
(1)정신 analysis적 상담의 과정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2) 인본주의적 심리학의 입장의 내담자 중심 접근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1)아동상담소
Ⅲ. 결 론
(1) 전문적 자질
1)상담의 종류
3)치료
(2)행동 analysis적 상담의 과정
3) 행동analysis적 상담
6. 상담에서 다루는 문제와 기대 할 수 있는 도움
Ⅰ. 서 론
⑥ 유머감
[사회복지학과] 상담사업과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00
①행동變化(변화)
2)진단
1)접수
1. 상담이란
③문제의 해결
② 자신에 대한 각성
(1)대상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3)파멸적인 위기
Ⅱ. 본 론
3. 상담대상유아의 환경
7. 상담사업의 방법
(1) 인간에 대한 긍정적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다.
2) 내담자의 문제 특징
2)위급한 위기
3) 기대와 수행간의 불일치
2. 상담사업의 理論적 기저
5. 내담자의 특징과 이해
순서
3. 정용부외, 아동생활지도와 상담, 서울: 학지사, 1998
⑤ 끈기
4. 상담의 goal(목표) 로서의 자아개념(槪念)
Download : 상담사업과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00.hwp( 33 )
2) 상담사업의 정이와 특성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⑤현명한 의사결정
1)발생적 위기
2. 임규혁, 교육심리학, 서울: 학지사, 1997.
④ 창도적 태도
① 인간에 대한 선의와 관심
1) 상담의 정이
상담, 상담사업의 절차, 상담사업, 상담다루는 문제, 상담사업의 방법, 상담자의 역할과자질, 상담목표로서자아개념 ,
(2)유아교육기관
8.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
1) 내담자에 대하여 인지해야 할 요소
(2) 인간적 자질
(3) 도우려는 열망과 타인의 고통을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능력이 필요하다. 여기에서는 상담사업의 정이와 특성, 理論적 기저, 상담사업의 대상, 상담사업의 절차 및 방식 등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2) 상담사의 자질
1)상담에서 다루는 문제
(2) 비용
④개인적 효율성의 증진





1) 상담사의 역할
Ⅰ. 서 론
3)상담의 과정
상담이란 갈등과 욕구불만을 경험하게 될 때, 부적절한 adaptation(적응) 방법을 택하여 사회에 해를 끼치거나 한층 심한 불안과 긴장상태에 빠져 스스로의 힘으로는 헤어날 수 없게 된 사람으로하여금 그 당면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보다 원만한 자기성장을 할 뿐만 아니라 주위의 여건을 생산적인 방향으로 개선하도록 도움을 주려는 하나의 전문적인 노력이다라고 정이 되고 지고 있다아 상담 사업이란 가정생활을 영위하는 과정에서 가족 구성원들이 부부갈등, 부모-자녀간의 갈등, 형제간의 갈등으로 인하여 어려움에 봉착해 있지만 부모와 자녀들이 그들의 역할을 效果적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의지와 능력이 있을 때, 가족관계를 개선하여 가족 해체의 위험을 방지하도록 돕는 서비스의 한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