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chmark.co.kr 대인관계의 심리학 > benchmark2 | benchmark.co.kr report

대인관계의 심리학 > benchmark2

본문 바로가기

benchmark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대인관계의 심리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7 23:20

본문




Download : 대인관계의 심리학.hwp




이러한 현대 사회에서의 대인 관계에 관련되어 조사하였다. 이러한 현대 사회에서의 대인 관계에 대해서 조사하였다.대인관계와심리학친 , 대인관계의 심리학인문사회레포트 ,
다.


Download : 대인관계의 심리학.hwp( 72 )



대인관계와심리학친



사회에는 나와 아무런 관계도 아닌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그래서 우리는 군중속에서 익명성을 가지게 된다. 다른 사람과의 더욱 좋은 형태를 유지하기 위한 모든 내용을 인간관계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소극적인 의미인 것이고 좀더 적극적인 방법은 일정한 집단내에서 진실한 「Humanism」에 기초를 두고 집단의 협동관계를 구축하는 방법, 기술, 관점이라고 할 수 있다아 이것은 오직 현실의 인간상호관계만을 국한시켜서 말하는 것이 아니고, 인간의 집단을 올바르고 「Humanistic」하게 취급하는 과학이고 그 위에 목표(goal)지향적인 협동관계와 협동체계를 확립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아
현대사회에서는 인간관계 문제가 크게 대두되고 있는데 이는 ‘사회 전역에서 특정 집단의 목표(goal)달성을 위한 협동과 능률 증진을 위한 생산 및 작업상의 만족 등의 근본 목적을 해결하며, 목표(goal) 지향적인 협동체계를 확립하느냐’ 하는 근본적인 목적 때문에 대단히 중요시 되고 있다아

■ 인간관계의 발전 과정 ■

1. 첫인상 형성
인간관계 발전의 첫 번째 단계는 최초의 대면 후 각자가 가지는 상대방의 첫 인상에 대한 호감의 정도로서, 호감의 정도가 높으면 상호간의 인간관계가 다음 단계로 발전되는 반면, 호감의 정도가 낮으면 양자간의 인간관계는 단절된다
첫인상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다아
첫째, 육체적 特性(특성)으로서 연령, 성, 체격, 용모, 피부색 등이 있을 수 있다아
둘째, 지적 능력으로 사고력, 판단력, 창의력, 의사소통 능력 등을 들 수 있다아
셋째, 성격적 特性(특성)으로서 수용성, 신뢰성, 사회성 등을 지적할 수 있다아

돈 바이른(Donn Byrne)의 연구에 따르면 인간은 자기와 비슷한 特性(특성)(태도, 배경, 文化(문화), 사고 등) 을 지닌 사람을 선호한다는 것을 밝히고 있는데, 그 이유로서 인간은 자기와 유사한 特性(특성)을 소유한 사람을 지지함으로써 자기 자신의 신념, 人生(life)관, 의사결definition 정당함을 증명, 확인하는 보상을 받기 때문으로 …(투비컨티뉴드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대인관계의 심리학
순서



사회에는 나와 아무런 관계도 아닌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그래서 우리는 군중속에서 익명성을 가지게 된다.

,인문사회,레포트


■ 들어가며.. ■

■ 인간관계의 definition & 중요성 ■

■ 인간관계의 발전 과정 ■
1. 첫인상 형성
2. 상호 기대감의 형성
3. 심리적 계약의 준수
4. 신뢰와 effect(영향) 력 행사

■ 인간관계의 improvement방향 ■
① 자기introduce
② 대화의 기회 포착
③ 경청하기
④ 공감하기
⑤ 자기표현하기
가) 긍정감정 표현하기
나) 불쾌감정 표현하기
다) 부탁하기-거절하기

■ ABOUT ME ■
▷ 현재 대인관계 상황
1. 가족과의 관계
2. 선생님(교수님)과의 관계
3. 친구들과의 관계
▷ 대인관계의 문제가되는점 ·improvement 방안(方案)
● 외로움을 많이 타는 성격
● 완벽주의 비슷한 성격
● 말과 행동의 불일치
▷ ‘친구 사귀기‘ 후의 느낌

■ 생각을 요점하며.. ■

인간관계라는 말은 인간과 인간 사이에 존재하는 것이며, 그것은‘다른 사람과의 화합을 원만하게 할 수 있을까?’하는 것을 의미한다.
Total 17,68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enchmar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