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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4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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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스포츠 스폰서십 효율

1
_SLIDE_2_
노출효율 측정(measurement)방법 제시
측정(measurement)방법 기준의 제시
1. 비율가중치
2. 위치가중치
3. 노출시간
브랜드별 노출효율 측정(measurement)
설문조사 제시
Insight
Contents
2
_SLIDE_3_

스폰서 노출효율 수치

= 비율가중치 X 위치가중치 X 시간
스포츠 스폰서십에 의한 브랜드 노출은 화면상의 크기, 위치, 시간 등에 따라 그 influence(영향)력이 다르다고 판단 되었기 때문에 그것에 따른 가중치를 자체적으로 선정하여 측정(measurement)
노출효율 측정(measurement) 방법 제시
이는 노출효율에 따른 결과를 화폐가치나 절대적 수치로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간의 상대적 비교 수치를 보여주는 것임

즉 노출효율를 측정(measurement)하려는 브랜드간의 상대적 노출효율의 크기를 보여줌
3
_SLIDE_4_
기준
1. 비율가중치 : 브랜드의 크기(화면대비 비율)에 따라서 노출효율가 달라진다
노출되는 브랜드의 전체화면 대비 비율로 가중치 측정(measurement)
(육안 확인을 위해 다섯 단계의 구간척도만 적용)
2단계 : 화면대비 비율(5~10%)
X 비율가중치 40점
1단계 : 화면대비 비율(0~5%)
X 비율가중치 20점
비율가중치 X 위치가중치 X 노출시간
4
_SLIDE_5_
기준
5단계
: 화면대비 비율(30%이상)
X 가중치 100점

4단계
: 화면대비 비율(20~30%)
X 가중치 80점
3단계
: 화면대비 비율(10~20%)
X 가중치 60점
비율가중치 X 위치가중치 X 노출시간
5
_SLIDE_6_
기준
2. 위치가중치 : 중앙에 위치할수록 노출효율가 크다 (시각적으로 눈에 잘 들어옴)
B A B
Why 중앙 경향성(Central tendency)
A 파트에 노출된 기업은 노출이 상대적으로 큰 것으로 판단되어…(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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