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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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4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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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학습이론(理論)을 발달시킨 Lave는 일반적으로 일어나는 학습은 하나의 활동, 생활의 맥락 및 文化의 기능이라고 주장한다. 이는 추상적이거나 실생활과 동떨어진 지식을 다루는 대부분의 전통적인 교실의 학습 활동과는 대조를 이룬다. 둘째, 학습은 사회적인 교류와 협동을 필요로 한다.구성주의에 대한 글입니다. 이러한 것을 Lave와 Wenger는 `정당한 주변적 참여`의 과정이라고 불렀다.구성주의2002 , 구성주의인문사회레포트 ,
② 상황학습이론(理論)(situated learning theory)
전통적인 학교에서 가르치는 지식이 학습자들에게 유의미하지 못하고, 학생들이 학교에서 학습한 지식을 실생활의 문제 상황에 적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사실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을 한다. 학습자들은 특정한 신념과 행동이 습득되어질 수 있도록 하는 `실천 사회`(community of practice)에 참여하게 된다 겉으로 맴돌던 초심자나 낮선 학습자가 이러한 사회에 옮겨옴으로써, 이들은 새로운 文化에 점점 활동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그리하여 전문가가 되거나 고참이 된다 더 나아가 상황 학습은 보통 계획적이기보다는 무의도적으로 일어난다. 즉 참여적이라는 것이다. 즉, 지식의 배경과 이의 응용은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야 한다. 상황 학습에서는 사회적인 교류가 학습의 중요한 요소를 이룬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적인 방법의 하나가 상황학습이론(理論)이다. 학교 내외에서 협동적인 사회적 교류와 지식의 사회적 구성을 통하여 학습이 진행된다
상황 학습 이론(理論)은 일반적인 지식 습득 이론(理論)의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문제 해결 기능을 강조하는 학교에서 현대의 발전된 기술에 바탕을 둔 학습 활동에 적…(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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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주의
다.
상황 학습 이론(理論)의 원리는 첫째, 지식은 실제적인 생활 맥락에서 제시되어야 한다. Brown, Collins & Duguid는 인지적 도제 정신의 아이디어를 강조하여 상황 학습 이론(理論)을 더 발전시켰다. 즉, 인지적 도제는 학습자들이 실제적인 영역의 활동에서 인지적 도구를 습득, 개발,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습이 일어나게 하는 것을 지지한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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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주의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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