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행동주의 구성주의 사회文化(culture) 적구성주의 다중지능 理論(이론)중 선택1개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5 16:39
본문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행동주의 구성주의 사회문화적구성주의 다중지능 이론중 선택1개하여.hwp
노인들을 돕는 사람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는 노인들이 그들이 원하는 행동變化를 만드는 데 더욱 능숙해지도록 돕는 것이다. 課題는 행동變化를 원하는 각 개인에게 적합한 보상이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그 행동을 계속하도록 할 수 있으며, 어떻게 그 행동을 강화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1. 행동주의의 theory 에서 지식의 습득방법
행동주의theory 에서 학습이란 단지 행동의 變化일 뿐이라고 보고 내적인 심리 變化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다.
행동주의 학습 theory 가들로는 ① 왓슨(Watson)-행동주의 학습theory 의 선구자, ② 손다이크(Thorndike)-시행착오설, ③ 파블로브(Pavlov)-조건반사설(고전적 조건형성), ④ 스키너(Skinner)-조작적 조건형성(도구적 작동적 조건형성), ⑤ 거스리(Gurthrie)-접근적 조건화설, ⑥ 헐(Hull)-강화theory (신행동주의), ⑦ 반두라(Bandura)-觀察(관찰) 학습theory 등이 있다
파블로브의 고전적 조건화 theory 이나 반두라의 觀察(관찰) 학습theory 등은 강화의 원리와 함께 교육 및 상담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2. 행동주의의 theory 의 학습형태 및 방법
1) 고전적 조건화(反應적 조건화)와 反應적 행동
고전적 조건화는 중성자극을 일차적 유발자극과 교차시켜 유기체에 투입함으로써 중성자극에도 특정한 反應을 유발시키는 힘을 형성시키는 과정이다. 즉, 행동을…(省略)
아동수학지도,행동주,구성주,사회문화적구성주,다중지능,이론중,선택개하여,기타,레포트
아동수학지도- 행동주의 구성주의 사회문화적구성주의 다중지능 이론중 선택1개하여 , 아동수학지도- 행동주의 구성주의 사회문화적구성주의 다중지능 이론중 선택1개하여기타레포트 , 아동수학지도 행동주 구성주 사회문화적구성주 다중지능 이론중 선택개하여
설명
아동수학지도- 행동주의 구성주의 사회文化(culture) 적구성주의 다중지능 理論(이론)중 선택1개하여
레포트/기타
순서



아동수학지도- 행동주의 구성주의 사회文化(culture) 적구성주의 다중지능 理論(이론)중 선택1개하여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행동주의 구성주의 사회문화적구성주의 다중지능 이론중 선택1개하여.hwp( 37 )
다. 이러한 행동수정 방법이 너무 조작적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건강과 관련된 라이프스타일 program에서 사용되어 유용성이 확인되었다. 만일 특정한 행동이 보상을 받고 강화되면 그 행동은 반복되고 그렇지 않은 것은 소멸된다된다.
[아동수학지도] 행동주의, 구성주의, 사회culture적 구성주의, 다중지능 theory 中 택1하여 theory 이 아동수학에 미친 影響(영향)을 analysis해본다. 새로운 행동은 기분 좋은 결과와 결합되면 새로운 행동유형이 되고, 긍정적인 상황에서 계속 연습하면 학습된 행동은 더욱 강화된다된다. 행동주의자들은 학습을 원하는 反應, 학습 혹은 행동變化는 외부자극에 의해서 생긴다고 설명(explanation)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