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사의 자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2 12:48
본문
Download : 아동상담사의 자질.hwp
상담자의 인격적 특성 (Brammer, 1988) ① 상담자는 자신의 가치관과 의식에 대해 자각하고 있어야 하며, 이것이 상담과 내담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자각하고 있어야 한다.
Download : 아동상담사의 자질.hwp( 35 )
③ 내담자에게 모델이 된다는 것을 의식하여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사생활을 영위하고 있어야 한다. 이 중 어느 것이 상담에 더 중요하고 effect(영향) 을 미치는지에 상대하여는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 즉 인격이 전문적 자질인 기술과 방법보다 더 effect(영향) 을 많이 미친다는 연구결과들이 있따
Ⅰ. 아동상담사의 자질
- 전문적 자질
④ 상담자는 인간과 인간의 긍정적인 변화에 관심과 흥미를 느껴야 한다.
① 상담자는 자신의 가치관과 의식에 대해 자각하고 있어야 하며, 이것이 상담과 내담자에 미치는 influence(영향)에 마주향하여 도 자각하고 있어야 한다.
Ⅰ. 아동상담사의 자질
상담자의 인격적 characteristic(특성) (Brammer, 1988)
- 전문적 자질
Ⅱ. 초보상담자가 필요로하는 상담자세
다.
목차
아동상담사의 자질
상담자의 자질은 일반적으로 인간적 자질과 전문적 자질로 나눈다. 이 중 어느 것이 상담에 더 중요하고 influence(영향)을 미치는지에 마주향하여 는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 즉 인격이 전문적 자질인 기술과 방법보다 더 influence(영향)을 많이 미친다는 연구결과들이 있다
아동상담사의 자질
- 인격적 자질
상담자의 인격적 속성 (Brammer, 1988)
③ 내담자에게 모델이 된다는 것을 의식하여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사생활을 영위하고 있어야 한다. ③ 내담자에게 모델이 된다는 것을 의식하여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사생활을 영위하고 있어야 한다.
② 상담자는 자신의 욕구와 감정을 잘 인식함으로써 역전이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하여, 자신의 정서적 문제들도 잘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
목차 Ⅰ. 아동상담사의 자질 - 인격적 자질 - 전문적 자질 Ⅱ. 초보상담자가 필요로하는 상담자세 Ⅲ. 아동상담사의 자질과 나의 성격 Ⅰ.아동상담사의 자질 상담자의 자질은 일반적으로 인간적 자질과 전문적 자질로 나눈다.
설명
Ⅱ. 초보상담자가 필요로하는 상담자세
목차
레포트 > 기타
④ 상담자는 인간과 인간의 긍정적인 變化(변화)에 관심과 흥미를 느껴야 한다.
Ⅲ. 아동상담사의 자질과 나의 성격
- 인격적 자질
순서
Ⅰ.아동상담사의 자질
② 상담자는 자신의 욕구와 감정을 잘 인식함으로써 역전이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하여, 자신의 정서적 문제들도 잘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
① 상담자는 자신의 가치관과 의식에 대해 자각하고 있어야 하며, 이것이 상담과 내담자에 미치는 effect(영향) 에 상대하여도 자각하고 있어야 한다.




Ⅰ.아동상담사의 자질
Ⅲ. 아동상담사의 자질과 나의 성격
상담자의 자질은 일반적으로 인간적 자질과 전문적 자질로 나눈다. ② 상담자는 자신의 욕구와 감정을 잘 인식함으로써 역전이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하여, 자신의 정서적 문제들도 잘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 ④ 상담자는 인간과 인간의 긍정적인 변화에 관심과 흥미를 느껴야 한다. 이 중 어느 것이 상담에 더 중요하고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는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 즉 인격이 전문적 자질인 기술과 방법보다 더 영향을 많이 미친다는 연구결과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