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과] 영유아의 영양교육과 식생활 지도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7 00:33
본문
Download : 영유아의 영양교육과 식생활 .hwp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3. 곽노의, 「유치원운영관리-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백록출판사, 1984
영유아의 영양교육과 식생활 지도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2) 점심 급식
⑤ 식생활지도는 가정과의 연계를 가지고 일관성 있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4. 곽덕영, 「부모교육의 理論과 실제」, 백록출판사, 1985
② 식생활지도는 편안하고 안정되게 그리고 즐겁게 음식을 먹는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6) 일상적인 생활에서 구체적인 본보기를 보여준다.
5. 김계숙, 「아동성장발달과 건강지도」, 1984
Ⅱ. 영유아의 식생활지도
b. 식사環境(환경)(부모 또는 가족의 편식 율무, 유아를 위한 식단 배려, 가족들의 식사태도 등)
2. 강창후,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론」, 한지culture사, 1986
① 점심 급식의 의의
Download : 영유아의 영양교육과 식생활 .hwp( 33 )
6. 김광웅, 「유아생활지도」, 학문사, 1986
1. 식생활지도의 의의
① 식생활지도는 가능한 일찍부터 시작하며, 연령별 발달수준에 적합한 내용 이어야 한다.
① 영유아기 식사태도의 발달
(1) 영양교육은 일찍부터 시작해야 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교육을 해나가는 과정에 적당한 보상과 격려가 행해져야 한다. 유아기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성장과 발달이 급속히 진행되고, 이때의 성장, 발달 결과는 일생동안에 걸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1. 영양교육의 의의
(5) 교육내용은 일관성을 가져야 하며 예외를 인정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 시기는 꾸준한 성장과 함께 활동량을 급격히 증가하고, 신체 조절능력이 점차 향상되며, 뇌발달이 거의 완성되는 시기이므로 영양 섭취에 유의하여야 한다.
2. 영양교육의 기본원칙
② 점심 급식의 계획(식단의 작성)
[유아교육학과] 영유아의 영양교육과 식생활 지도00
③ 점심 급식 식단의 평가
설명
e. 식사의 자립성(숟가락-젓가락 사용능력, 식사하는 데 걸리는 시간)
순서
위 資料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f. 청결성-건강상태 등
② 개별 영유아에 대한 정보
⑥ 교육활동과 연계가 되도록 실시한다.
다. 뿐만 아니라 인지적 능력의 발달과 함께 사회성이 발달하여 깊게 사고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따 그리고 식습관이 형성되기 시작하여, 이 시기에 형성된 식습관은 일생 동안 식품에 대한 기호도나 영양 상태 및 건강 상태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바른 식사 지도가 반드시 뒤따라야 하므로 교사나 학부모는 영유가가 올바른 식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잘 지도편달 해야 할 것이다. 정해진
d. 유아의 식습관(결식-편식의 유무, 기호식품, 식욕상태)
Ⅰ. 영유아의 영양교육
c. 유아의 생활시간(하루의 식사시간, 간식시간 등)
3.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영양지도
④ 교사는 항상 바른 식사태도로 모범을 보인다.
a. 가족사항(가족구성원, 부모의 직업 등)
영유아기의 영양공급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따 필자가 아는 어떤 분 경우 영유아기에 제때 영양공급이 되질 않아 성년이 되어도 잔병치례를 자주하고 허약해 생활해 나가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을 주위에서 많이 보았다.
유아기 영양공급, 영유아의 식생활지도, 유아생활지도, 영유아의 영양교육, 영유아기 식사태도,
영유아의 영양교육과 식생활 지도00
2. 식생활지도의 기본원칙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1) 간식 급식
1. 강문희, 「유아생활지도」, 교문사, 1988
(1) 식생활지도의 기본원칙
7. 김경희 외 3인 「영유아 영양관리 및 식생활지도」, 양서원, 1997
reference
(3) 식생활지도시 고려사항
8. 허혜경-김성희, 「유아건강교육의 理論과 실제」, 창지사, 1997
(3) 습관으로 형성될 때까지 되풀이하여 지도한다.
(2) 식습관과 영양의 중요성
9. 대한nutritionist(영양사)회학교분과위원회, 「아동의 식생활지도」, 대왕사, 1986
(2) 유아의 신체적-지적 발육과정에 맞추어 단계적으로 교육한다.
③ 간식 먹는 시간은 약 15분 정도, 점심 식사시간은 약 30분 정도로 제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