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chmark.co.kr < 한국방송통신대학교2012-1 영유아교사론>효율적인 교사의 선행 필수조건에 대해 논하시오 > benchmark3 | benchmark.co.kr report

< 한국방송통신대학교2012-1 영유아교사론>효율적인 교사의 선행 필수조건에 대해 논하시오 > benchmark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enchmark3

< 한국방송통신대학교2012-1 영유아교사론>효율적인 교사의 선행 필수조건에 대해 논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0 06:39

본문




Download : 0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2].hwp




물론 이를 아이들의 자아가 아직 확립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반문할 수도 있을 것이다. 아이들은 경험이 적고 아직 자아가 뚜렷하게 확립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지금까지 우리는 획일적인 주입식 교육만을 시행함으로써 개성과 가치관, 조화 및 균형을 지닌 인격 양성, 긍정적 자아定義(정의) 의 형성 및 자아실현을 가능하게 하는 인간적인 교육environment(환경) 을 제공하는데 실패하고 있다아 이러한 현실은 인간성의 매몰, 인간소외, 비인간화 경향과 같은 사회문제를 일으키고 있으며, 소위ꡐ왕따ꡑ라고 하는 것 또한 이러한 이유에 기인한 것이라 하겠다. 그렇기 때문에 효율적인 교사는 이러한 문제점(問題點) 등을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다면 효율적인 교사란 과연 어떤 것일까?
4. 맺음말



(3) 인간주의적 교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2) Software적인 요소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2-1학기 중간Task 물입니다

2. 시대적 alteration(변화) 에 발맞추는 효율성을 가진 교사의 必要性
설명

1) Hardware적인 요소

(3) 선정된 교육내용의 조직
(1) 교육goal(목표) 의 설정


Download : 0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2].hwp( 89 )




- 다양한 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방통대 2012-1학기 중간과제물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김신호『교사의 발문과 아동의 학습활동』공주대학교 교수, 교육연구, 통권 345호(1998) 구광현․권건일․김승곤․이종숙 공저 『교육학개론』, 양서원 장유경(한솔교육문화연구원 부원장), 『자녀를 키우는 지혜』 『한겨례신문』 최광준, 『[분필과 칠판] 운명을 바꿔 놓은 선생님과의 만남』 『대한매일』


3. 효율적인 교사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
(4) 교육평가에서 교육의 결과보다는 그 과정을 더 중요시한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순서
영유아교사론,영유아교사,효율적인교사,효율적인교사의필수조건,효율적인교사의선행필수조건
< 한국방송통신대학교2012-1 영유아교사론>효율적인 교사의 선행 필수조건에 대해 논하시오
레포트 > 기타

0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2]-3044_01_.gif 0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2]-3044_02_.gif 0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2]-3044_03_.gif 0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2]-3044_04_.gif 0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2]-3044_05_.gif

구광현․권건일․김승곤․이종숙 공저 『교육학개론』, 양서원
(2) 잠재적 교육과정을 중시하면 특히 인간관계를 강조한다
1. 들어가며

최광준, 『[분필과 칠판] 운명을 바꿔 놓은 선생님과의 만남』 『대한매일』
(4) 교사들의 제대로 된 교육평가

5. 참고資料
김신호『교사의 발문과 아동의 학습활동』공주대학교 교수, 교육연구, 통권 345호(1998)


다. 이는 아동을 의미하는 패드(ped)와 지도를 의마하는 아고지(agogy)의 합성어로서 아이들을 지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1. 들어가며

장유경(한솔교육文化(문화)연구원 부원장), 『자녀를 키우는 지혜』 『한겨례신문』
(1) 자아실현을 goal(목표) 로 강조한다
(2) 교육내용의 선정

교육학을 영어로는 페다고지(pedagogy)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있어서의 교육은 꽤 일방적이고 무언가 급하게 부어넣으려는 의도가 다분하다. 또한 교육의 대상이 되는 아이들의 참여의 폭이 적으며, 왜 교육을 받고 있는지, 나의 현실적인 문제와 어떻게 연계되는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전체 17,36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