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경영전략론 교재 전 범위 key point(핵심) 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0 05:28
본문
Download : 20192_핵심요약노트_경영4_경영전략론.pdf
제1장 전략 경영의 의의 제2장 기업의 사명과 목표 제3장 환경 분석 제4장 내부 분석 제5장 경쟁전략 제6장 기업전략 제7장 다각화 기업의 관리 제8장 세계화와 기업의 전략 제9장 전략의 실행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제9장 전략의 실행
- 조직의 장기적인 목표와 목적을 결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일련의 행동을 선택하고 자원을 배분하는 것
2) 전술개념의 구성요소
제2장 기업의 사명과 目標(목표)
① 사업영역: 조직과 環境(환경)과의 상호작용의 정도를 나타내는 것으로서 조직의 사업영역 내지는 활동영역
② 자원동원: 조직의 목표달성을 위해 자원이나 능력을 결합하고 배부하는 것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3) 전술의 개념定義(정의)
1) 전술에 대한 다양한 定義(정의)
설명
경영전략론,방통대경영전략론,방송대경영전략론,경영전략론요약,경영전략론기말
- 조직의 주요 의사결정들에서 나타나는 일관된 통합적인 유형
제1장 전술경영의 의의
④ 시너지: 기업의 활동영역 선택과 자원동원을 통해 기업이 추구하는 상승효능
- 조직에서 일련의 의사 결정이나 행동에서 나타나는 어떤 유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제6장 기업전략
1. 전술의 이해
- 중략 -
순서
- 선택된 활동 영역내애세 경쟁 우위를 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





제1장 전략 경영의 의의
- 현재와 미래의 조직 활동 영역에 대한 선택
제7장 다각화 기업의 관리
제4장 내부 分析(분석)
제8장 세계화와 기업의 전략
Download : 20192_핵심요약노트_경영4_경영전략론.pdf( 63 )
③ 경쟁우위: 조직의 활동영역과 자원동원에 대한 의사결정을 통해서 해당기업이 경쟁자에 비해 지니는 독특한 경쟁적 위상
2019년 2학기 경영전략론 교재 전 범위 key point(핵심) 요약노트
제5장 경쟁전략
- 環境(환경)의 제약 하에서 목표 달성을 위해 조직이 사용하는 주요 수단
제3장 環境 分析(분석)
- 環境(환경)으로부터의 기회와 위협에서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한 일련의 행동 및 이에 대한 자원의 배분 양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