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2020-1)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theor…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8 11:56
본문
Download : 에릭슨_레빈슨_로에빙거_발달이론에.hwp
평생학습사회를 실현시키기 위하여 평생교육사는 연령 증가에 따른 발달과 관련된 심리적 법칙이나 theory 적 체계를 연구한 발달theory 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아
순서
다.
1. 서론
2. 본론
3) 로에빙거의 자아발달theory
Download : 에릭슨_레빈슨_로에빙거_발달이론에.hwp( 37 )
(放通大(방통대) 2020-1)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theory(이론)을 비교·설명(說明)하고, 각 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 본론
2) 레빈슨의 성인기 사계절theory
3. 結論(결론)
에릭슨(Erickson)은 프로이드의 정신分析학을 기초로 한 “인간의 8단계”에서 발달의 전생애적 theory 을 제시한 최초의 학자이다. 평생학습사회에 있어서 개개인은 계속적으로 학습하고 발달하여야 한다.
오늘날의 사회는 평생학습사회이다. 1) 에릭슨의 심리사회발달theory
전(全)생애적 theory 은 일생의 어느 시기에나 인간행동의 變化가 이루어 질수 있다고 보고, 이러한 행동變化의 양식이나 과정을 규정하고 행동變化의 시간적 순서와 상호관련성 패턴을 정립한 것이다.
- 다양한 자료(data)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및상담론 공통 참고자료(data)입니다
4. reference
1. 서론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4) 에릭슨 레빈슨 로에빙거의 발달theory 비교 및 교육적 시사점
-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및상담론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1) 에릭슨의 심리사회발달theory
설명





성인학습및상담론,에릭슨,레빈슨,로에빙거,발달이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존의 많은 발달theory 은 출생해서 20세까지인 발달초기에만 관심을 집중시킨 것이 그 특징이다. 각각의 발달theory 에 대한 이해와 특징, 한계점등을 살펴보고자 한다. 따라서 우리는 발달초기가 아닌 성인기의 발달theory 을 주장한 학자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아 그중 발달을 단계별로 나눈 에릭슨과 레빈슨, 로에빙거의 theory 을 비교하여 설명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