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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할인점의 성공적 marketing 책략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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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4 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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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할인점의 성공적 marketing 책략에 관한 연구
[경영학논문]대형할인점의성공적marketing 책략에관한연구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국내 유통시장은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어 향후 신규업체의 시장 진출은 더…(skip)



다. 내부마케팅 강화(인력관리부문) -------------------------36
라. 신 소비 창조 ---------------------------------------38
마. 서비스정신으로 무장된 점원의 필요 ---------------------38
바. 잠재고객 유치 --------------------------------------38
사. 상대 우위의 노하우 활용 -----------------------------39

Ⅲ. conclusion -----------------------------------------------------40

●서지사항 ---------------------------------------------------42


급변하는 사회흐름과 시장상황이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을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상품의 질이 우수한 제품을 선호하는 합리적인 방향으로 점차 變化시키고 있따 따라서 향후 유통시장은 대형 할인업체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할 것이며 시장은 할인업태에 의해 주도당할 것이라는 conclusion 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유통시장은 ‘유통대전’ 이라고 불릴 만큼 업태 간, 업체 간에 치열한 싸움이 벌어지고 있따 특히 할인업태 시장은 국내·외국계 할인점의 급속한 시장 진출에 따라 전면전에 돌입해 있는 상황이다.

I. 서론 ------------------------------------------------------- 5

Ⅱ. 본론 ------------------------------------------------------- 7

1. 유통산업과 할인점에 대한 개관 ------------------------------- 7
가. 유통산업의 變化와 展望(전망) ---------------------------------- 7
나. 대형할인점의 개요 --------------------------------------10

2. 이마트의 발전과정과 실태 -----------------------------------17
가. 이마트의 개발 배경 ------------------------------------17
(1) 외부 environment(환경) 적(사회적) 요인 ------------------------------17
(2) 내부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18
나. 회사紹介 및 발전과정 ----------------------------------19
(1)회사紹介 -------------------------------------------20
(2)발전과정 -------------------------------------------21
3. 성공요인 및 경쟁 우위 전략(strategy) ---------------------------------25
가. 유통관련 경쟁 우위 확보 -------------------------------27
(1)유통의 효율성 확보를 위한 전략(strategy)적 제휴 ------------------27
(2)유통단계 최소화로 인해 비용 우위 확보 ------------------28
(3)다양한 시스템 구축을 기반의 유통관리 -------------------29
나. 마케팅 관련 전략(strategy) --------------------------------------30
(1)신세계 백화점과의 공동 마케팅 -------------------------31
(2)OK캐쉬백과 간접광고 ---------------------------------31
(3)유통업의 한계에 도전하는 PB 전략(strategy) ----------------------31
(4)의류상품의 집중 개발----------------------------------32
(5)구매 심리 analysis의 성공 및 다양한 고객 만족 전략(strategy) 구사 ------32
(6)지역의 characteristic(특성)에 맞춘 차별화 전략(strategy) ------------------------34

4. 현존하는 문제점(問題點)과 개선점의 모색 ----------------------------34
가. 구매시스템의 개선 -----------------------------------35
나. 복합 culture생활 공간 ----------------------------------36
다.[경영학논문]대형할인점의성공적마케팅전략에관한연구 ,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marketing 책략에 대한 글입니다. 합리적 소비자는 단지 값이 싼 제품만을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높은 가치를 추구한다. 따라서 치열한 경쟁 속에서 대형할인점은 저가격의 우수상품 보유 및 소비자 needs의 만족을 통한 고객감동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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