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학의 극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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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9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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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불구하고 미학은 자신을 항상 다시 주장할 뿐 극복에는 이르지 못한다.
무엇 때문에? 토대가 아주 깊은 곳에 있기 때문이다 존재와 진리 - 현존재 - 작품.
`미학`의 극복
작품에 관한 우리의 물음은 (주체와 짝을 이루는) 객체에 대한 물음이 아니라 진리 발생에 대한 물음이다. 현존재의 정초.
`미학` …(생략(省略))
설명
순서
다. 그것을 통해 우리는 스스로 alteration(변화) 된다된다. 오히려 다음이 결정적이다.
예술에 대한 근원적인 숙고는 미학에 머물 수 없다. 작품에 대해 적합하게 물어지는가, 창작과 보존에 대상으로하여는 어떻게 물어지는가! `작품` 일반이 진리와 존재의 본질로부터 파악되는가 그리고 어떻게 파악되는가.
그와 함께 `예술`이 `文化현상`이라는 규정으로부터, `삶의 표현`이라는 역할로부터 그리고 인격성의 발달이라는 기능으로부터 끌어내질 수 있는가.
(예술을 그러한 의미에서) 끌어낼 뿐만 아니라 존재의 alteration(변화) 와 현존재의 정초에 대한 철학적인 근본물음 속에 놓는 것.
미 학
본질적이고 독창적인 미학은 항상 자신을 넘어서는 곳으로 나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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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학`의 극복
미학의 극복은 창조와 향유의 (주관적인) `상태들` 대신 `작품 자체`에 대해 몯는 것을 통해서도 여전히 성취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