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맥도날드의 마케팅과 성공전략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5 02:12
본문
Download : 맥도날드 성공전략.ppt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6. 성공戰略 analysis
맥도날드 이야기 - 레이 크록, 이현정 역, 문진출판사. 2003
맥도날드의 마케팅과 성공전략 分析(분석)에 대한 A+ PPT
[경영전략] 맥도날드의 마케팅과 성공전략 分析(분석)
패스트푸드의 제국 - 에릭 슐로서, 김은령 역, 서울 에코리브르, 2001

7. 문제점(問題點)과 plan
맥도날드성공사례, 맥도날드 서비스, 맥도날드의 경쟁전략, 롯데리아 버거킹, 패스트푸드 사업계획, 프랜차이즈 마케팅
[참고자료]
www.mcdonalds.co.kr
불황 모르는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2006
맥도날드의 마케팅과 성공전략 분석에 대한 A+ PPT [참고자료] www.mcdonalds.com www.mcdonalds.co.kr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맥도날드 사람들 - 폴 퍼셀라, 장세현 역, 황소북스, 2010 실전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 - 오세조, 중앙경제평론사, 2007 불황 모르는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2006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 조지 리처, 김종덕 역, 시유시, 2003 맥도날드 이야기 - 레이 크록, 이현정 역, 문진출판사. 2003 패스트푸드의 제국 - 에릭 슐로서, 김은령 역, 서울 에코리브르, 2001
예를 들어 런치타임(AM11:00~PM2:00)이나 맥모닝(아침에만 판매하는 메뉴), 초이스 메뉴, 24시간 open시장 그리고 맥드라이브 등을 戰略화 또한 광고를 중점적으로 활용하여 ‘I`m lovin it’ 이라는 문구와 도날드라는 캐릭터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친근감을 형성시켜줌과 동시에 가족이 함께 찾는 곳. 즉, 어린이들의 공간이라는 이미지와 따뜻한 이미지를 함께 가지고 있음
www.foodbank.co.kr
주머니 사정이 얇은 학생들이나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 등의 젊은 층을 토대로 경쟁기업과는 差別(차별) 화된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戰略으로 시장위치를 선정하고자 함
2. 環境 analysis
www.mcdonalds.com
www.foodservice.co.kr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 조지 리처, 김종덕 역, 시유시, 2003
맥도날드 사람들 - 폴 퍼셀라, 장세현 역, 황소북스, 2010
1. McDonald’s 紹介(소개)
4. STP analysis
5. 7P analysis
설명
3. SWOT analysis
실전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 - 오세조, 중앙경제평론사, 2007
QSC&V라는 맥도날드의 독특한 기업정신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가장 실속 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goal(목표) 로 삼고 있으며, 이는 이후 생겨난 다른 패스트푸드 업체들의 모델이 되고 있다. 그러나 이 정신이 아직까지 맥도날드를 다른 곳과 구분 짓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맥도날드의 실천력 때문이다
순서
Download : 맥도날드 성공전략.ppt( 87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