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보고서] 유아의 전조작기 언어발달 特性(특성)에 대한 說明(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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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7 1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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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조작 사고의 단계는 언어의 발달과 표상이나 concept(개념)적 발달의 여러 형태로 특정 지워진다.설명
유아의 전조작기 언어발달 特性(특성)에 대한 說明(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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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의 전조작기 언어발달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한 설명
유아의 전조작기 언어발달 특성에 대한 설명
1. 들어가기
피아제는 인지발달 이론을 체계화하여 인간의 지능발달을 몇 단계로 나누어 과학적인 논리를 세운 아동심리학자로 지금까지 크게 자리 잡고 있는 학자이다. 구체적 조작의 단계동안, 아동은 논리적 사고를 구체적 문제들에 적용하는 능력을 발달시킨다. 이 기간 동안의 추론은 전논리적이거나 준논리적이다. 그리고 아동은 논리적 추론을 모든 유목의 문제들에 적용할 수 있게 된다된다. 마치 “인지적”발달이 도식들도 구성되어진 것처럼 보일지라도, 아직 사상들을 내적으로 표상하지 못하며 concept(개념)적으로 “사고”하지 못한다.





[A+보고서] 유아의 전조작기 언어발달 特性(특성)에 대한 說明(설명)
유아의 전조작기 언어발달 특성에 대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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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피아제는 인지발달 단계를 감각 운동 지능의 단계(0~2세), 전조작 사고의 단계(2~7세), 구체적 조작의 단계(7~11세), 형식적 조작의 단계(11세 이상) 로 나누었는데 각 단계들을 간단히 살펴보면 감각 운동 지능의 단계동안의 행동은 주로 운동적이다. 형식적 조작의 단계동안, 아동의 인지적 구조는 발달의 가장 높은 수준에 이른다. 여기에서는 인지 발달 단계 중 전조작기와 구체적 조작기 단계의 아동의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