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환the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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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5 0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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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로 CBS 방송에서 벌였던 자동차 운전면허 에 관한 캠페인에서는 무려 3천 5백 명의 시청자들을 운전교육에 참여시키는 효율를 얻었다는 것이다.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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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Powerful Effects Model
강효율 theory(이론)이란 매스미디어는 강력한 힘 또는 효율를 지니고 있따 는 주장의 theory(이론)들이다.
하지만 커뮤니케이션theory(이론)의 원리를 토대로 주의 깊게 고안한 캠페인 메시지를 사용한 미디어 캠페인의 경우를 들어보면 그 효율가 대단히 큰 것을 볼 수 있다고 한다.
둘째로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관한 캠페인에서는 짤막하고 해학적인 캠페인 영화를 영화관에서 상영했던 결과. 관객의 10분3이 음주운전 에 대한 기존태도를 바꾼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Los Angeles 거주의 멕시코계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지歷史회에의
참여를 유도…(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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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그렇게 강효율 theory(이론)이 나오게 되었는데 이들 theory(이론)의 제창자들에 의하면 당시까지의 매스미디어 효율에 관한 연구와 theory(이론)들은 왜 정보적 캠페인들이 실패하느냐 는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그 실패의 사례(instance)와 이유를 강조해서 부각시킴으로써 마치 매스미디어가 극히 제한된 효율만을 갖고 있는 것처럼 내세웠다는 것이다.
그 실증적 근거로서 Mendelsohn 은 자신이 직접 참여했던 3개의 캠페인 프로젝트들에서 얻어진 효율들을 제시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매스미디어의 강력한 효율를 지니고 있다고 볼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이런 주장을 처음 들고 나온 대표적 학자의 한사람은 미국의 Mendelsohn 이었는데 그는 1973년 왜 정보적 캠페인이 성공할 수 있느냐의 몇 가지 이유 라는 논문을 통하여 매스미디어는 강력한 효율를 지니고 있다고 내세웠다.
매스미디어는 강력한 힘 또는 효율를 지니고 있따 는 theory(이론)이 대두되기 처음 한 것은 1970년대 초부터였는데 1970년대 들어가자 커뮤니케이션 학계에서는 다시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에 대한 종래의 연구입장들과 theory(이론)들에 관한 비판과 논의가 재연되기 처음 하면서 여러 가지 새로운 효율theory(이론)들이 계속되어서 제안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