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마케팅strategy 및 광고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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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02 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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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카스 마케팅strategy 및 광고strategy
40년의 신화 박카스 이야기
- 웰빙 드링크 시장 1위 탈환을 위한 광고캠페인 전략(strategy) analysis 및 전략(strategy) 제안
I N D E X
1. 브랜드선정이유
2. 상황analysis - 제품
경쟁자
소비자
3. SWOTanalysis
4. STPanalysis
5. 광고캠페인analysis
6. 광고전략(strategy)제안
브랜드선정이유
상황analysis
제품
경쟁자
소비자
SWOTanalysis
STPanalysis
광고캠페인analysis
광고전략(strategy)제안
박카스의 변천사
“박카스 정” 탄생
“박카스 내복액”으로의 change(변화)
드링크제 시장에서 신화의 처음 “박카스-D”
박카스-F로의 브랜드 변경
박카스-D (Double)로 브랜드 변경
박카스 D-카페인 출시
브랜드선정이유
상황analysis
제품
경쟁자
소비자
SWOTanalysis
STPanalysis
광고캠페인analysis
광고전략(strategy)제안
자황
알프스디
매출액의 정체. 비타 500에게 1위 자리를 내줌.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의 기능을 강조
엄청난 브랜드 파워의 박카스
제품 analysis
브랜드선정이유
상황analysis...
40년의 신화 박카스 이야기
- 웰빙 드링크 시장 1위 탈환을 위한 광고캠페인 전략(strategy) analysis 및 전략(strategy) 제안
I N D E X
1. 브랜드선정이유
2. 상황analysis - 제품
경쟁자
소비자
3. SWOTanalysis
4. STPanalysis
5. 광고캠페인analysis
6. 광고전략(strategy)제안
브랜드선정이유
상황analysis
제품
경쟁자
소비자
SWOTanalysis
STPanalysis
광고캠페인analysis
광고전략(strategy)제안
박카스의 변천사
“박카스 정” 탄생
“박카스 내복액”으로의 change(변화)
드링크제 시장에서 신화의 처음 “박카스-D”
박카스-F로의 브랜드 변경
박카스-D (Double)로 브랜드 변경
박카스 D-카페인 출시
브랜드선정이유
상황analysis
제품
경쟁자
소비자
SWOTanalysis
STPanalysis
광고캠페인analysis
광고전략(strategy)제안
자황
알프스디
매출액의 정체. 비타 500에게 1위 자리를 내줌.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의 기능을 강조
엄청난 브랜드 파워의 박카스
제품 analysis
브랜드선정이유
상황analysis
제품
경쟁자
소비자
SWOTanalysis
STPanalysis
광고캠페인analysis
광고전략(strategy)제안
경쟁자 analysis
동일
카테고리
원비디
구론산
바몬드
삼성
구론산
자황
비동일
카테고리
비타 500
비타파워
비타 1000
미에로
화이바
동일 카테고리인 다양한 자양강장제
비타민 음료의 시장 침투.
-` 비타민 음료와 자양강장제를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한 소비자들 자양강장제 대신 비타민 음료를 구입함으로써 최대의 경쟁자로써 대두.
브랜드선정이유
상황analysis
제품
경쟁자
소비자
SWOTanalysis
STPanalysis
광고캠페인analysis
광고전략(strategy)제안
- 제품 컨셉 : 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민C
- 제품 출시 : 2001년
- key point(핵심) 전략(strategy) : 맛의 差別(차별) 화(브랜드는 카피해도 맛은 카피 불가능)
브랜드 marketing (마시는 비타민 C = 비타 500)
또한 비타 500은 레몬 20개, 오렌지 15개, 사과 60개를 먹어야 섭취할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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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카스 마케팅strategy 및 광고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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