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chmark.co.kr 교육학(교육공학) > benchmark5 | benchmark.co.kr report

교육학(교육공학) > benchmark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enchmark5

교육학(교육공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3 01:54

본문




Download : 교육학(교육공학).hwp





②연구결과와 학습이론(理論)에 기초를 두고 있어서 신뢰성이 있따
③전체 절차가 내적 일관성을 가지고 있어서 산출물이 전체적으로 균형을 가지게 되므로 구성요소들간에 발생할 수 있는 구조적 오류나 불균형의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따
④학습자와 수업자에 대해 충분한 analysis(분석) 을 바탕으로 효율적이며 매력적인 교수체제가 될 수 있따
⑤산출물의 질이 높고 학습자와 수업자를 잘 고려했기 때문에 보급, 분배, 채택을 촉진시킨다.

교육학(교육공학)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省略)






교육학(교육공학),공학기술,레포트
다.(변영계, 김영환, 2000)
①대부분 지침이나 준거, 그리고 절차를 포함하고 있어 교수설계와 개발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행상의 오류를 방지하도록 도와준다.
설명
교육학(교육공학)_hwp_01.gif 교육학(교육공학)_hwp_02.gif 교육학(교육공학)_hwp_03.gif 교육학(교육공학)_hwp_04.gif 교육학(교육공학)_hwp_05.gif 교육학(교육공학)_hwp_06.gif





교육학(교육공학)

Download : 교육학(교육공학).hwp( 50 )




교육Engineering 이론(理論)

1. Keller의 ARCS 모형

2. 교수체제설계(Instructional Systems Design : ISD)

교수설계는 특정 학습내용이나 학습집단에 대하여 학습자의 지식과 기능면에서 기대되는 change(변화)를 가져 오기 위해 필요한 최적의 교수방법이 무엇인지를 결정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는데, 교수체제설계는 교수설계를 위해서 사용되는 모형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모형이다.

3. 요소제시이론(理論)(Component Display Theory)

Merrill과 Reigeluth의 요소제시이론(理論)이란 교수설계에 있어서 어떻게 한 단위 시간의 수업을 설계할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을 주는 미시적 수준의 교수설계이론(理論)이다. , 교육학(교육공학)공학기술레포트 , 교육학(교육공학)
순서

레포트/공학기술

교육학(교육공학)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분 석

설 계

개 발

실 행

평 가

? ? ? ? ?

요구analysis(분석)
직무assignment analysis(분석)
학습자 analysis(분석)

목적 目標(목표) 진술
내용설정.개열화
교육방법 결정
확습활동 흐름요약
평가방법 설계

세부활동 설계술
평가문항 제작화
학습자메뉴얼 제작
강사메뉴얼 제작
각종 매체 제작

현장 평가
수정 보완
실 행

종합평가


ISD 모형들의 장점(長點)은 다음과 같다.
전체 17,73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