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생활의 지도방법과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2 16:00본문
Download : 슬기로운 생활의 지도방법과 평가.hwp
● 특징
과학적인 탐구 과정 중 觀察과 분류 활동이 주가 되는 수업의 형태로서 자연의 사물과 현상을 직접 접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구체적인 것은 다음과 같다.
초등 학교 1, 2학년 학생들은 인지 발달 과정상 전조작적 단계에 있다 실제 사물을 보아야 그것에 대한 사고를 할 수 있으며, 하나의 활동에 대해 관심과 흥미가 오랫동안 지속되지 못한다.
Ⅰ. 슬기로운 생활의 지도 방법
ꊱ 살펴보기(觀察)
● 정이
교실이나 야외에서 학생들이 어떤 사물과 현상을 능동적으로 찾고 오감을 통해서 그 특징을 찾아내는 활동이 주가 되는 교수·학습 방법이다.
ꊲ 무리 짓기
● 정이
사물을 비교하여 속성에 따라 분류하는 활동을 통해 현상 인식의 방법을 익히도록 하는 교수·학습 활동으로…(省略)
본 자료는 슬기로운 생활의 지도방법과 평가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Download : 슬기로운 생활의 지도방법과 평가.hwp( 44 )





슬기로운 생활의 지도방법과 평가
슬기로운생활의지도방
Ⅰ. 슬기로운 생활의 지도 방법
ꊱ 살펴보기(觀察)
ꊲ 무리 짓기
ꊳ 재어보기
ꊴ 견학
ꊵ 만들기
ꊶ 놀이
ꊷ 토의
ꊸ 조사·발표하기
ꊹ 모의놀이
Ⅱ. 평가의 방향
Ⅲ. 평가 방법
‘슬기로운 생활’은 살펴보기, 무리 짓기, 재어보기 등과 같은 기초 탐구 기능을 요체로 하고 슬기로운 생활을 지도 할 때에는 탐구 활동 자체를 강조하고, 그 과정에서 소재로 사용하는 주위 현상에 관심을 가지며, 일상 생활의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데 주안점을 두어야 한다.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다.슬기로운생활의지도방 , 슬기로운 생활의 지도방법과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본 資料는 슬기로운 생활의 지도방법과 평가에 대해 정리(整理) 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