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와 생활 공통] 통신 언어의 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7 11:17
본문
Download : [언어와 생활 공통]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것인지 분석.hwp
(주의) 資料는 반드시 직접 수집하고 출전이 어디인지를 밝힐 것. 資料를 직접 수집한 것인지가 중요한 평가 기준임.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效果(효과)를 위한 것인지를 분석해 보시오.
[언어와생활공통]통신언어의資料를직접수집하여각예들에서어떤표현적장치가사용되었는지,그리고그러한표현적장치가어떤效果(효과)를위한것인지분석
[언어와 생활 공통] 통신 언어의 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效果(효과)를 위한 것인지 분석
설명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것인지를 분석해 보시오.(주의) 자료는 반드시 직접 수집하고 출전이 어디인지를 밝힐 것. 자료를 직접 수집한 것인지가 중요한 평가 기준임.[언어와생활공통]통신언어의자료를직접수집하여각예들에서어떤표현적장치가사용되었는지,그리고그러한표현적장치가어떤효과를위한것인지분석 , [언어와 생활 공통]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것인지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Ⅰ. 서론
Ⅱ. 본론
1. 통신언어란
2. 통신 언어의 특징
3. 통신 언어의 종류
1) 소리나는 대로 적기의 예
2) 음절 줄이기(줄임말)의 예
3) 이어적기의 예
4) 바꾸어 적기의 예
5) 기호를 이용한 표현의 예
6) 잘못된 쓰임(받침의 단순화)의 예
7) 의성어, 의태어의 예
8) 명사화된 표현의 예
4. 통신 언어 표현적 장치의 효능
1) 소리나는 대로 적기의 표현적 장치 효능
2) 음절 줄이기(줄임말)의 표현적 장치 효능
3) 이어적기의 표현적 장치 효능
4) 바꾸어 적기의 표현적 장치 효능
5) 기호를 이용한 표현의 표현적 장치 효능
6) 잘못된 쓰임(받침의 단순화)의 표현적 장치 효능
7) 의성어, 의태어의 표현적 장치 효능
8) 명사화된 표현의 표현적 장치 효능
5. 통신 언어의 결점
6. 통신 언어의 改善plan
7. 통신언어를 대하는 올바른 자세
Ⅲ. 결론
bibliography
Ⅰ. 서론
사회생활을 하려면 의사소통이 되어야 하고 말은 의사소통의 수단이다. 말이란 의미가 담긴 소리로서 말에 담긴 의미와 밖으로 나타내려는 의사가 일치해야 비로소 그 말이 가치가 있다 말은 일정한 생활문화권에서 약속된 어휘와 말씨에 의해서 해야 의사소통이 바르게 되는데 말에 대한 사회적 약속을 언어예절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인터넷(Internet)의 급속한 발달로 최근 통신언어라는 …(To be continued )
Download : [언어와 생활 공통]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것인지 분석.hwp( 91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언어와%20생활%20공통]%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20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20%EB%B6%84%EC%84%9D_hwp_01.gif)
![[언어와%20생활%20공통]%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20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20%EB%B6%84%EC%84%9D_hwp_02.gif)
![[언어와%20생활%20공통]%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20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20%EB%B6%84%EC%84%9D_hwp_03.gif)
![[언어와%20생활%20공통]%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20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20%EB%B6%84%EC%84%9D_hwp_04.gif)
![[언어와%20생활%20공통]%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20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20%EB%B6%84%EC%84%9D_hwp_05.gif)
![[언어와%20생활%20공통]%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20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20%EB%B6%84%EC%84%9D_hwp_06.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