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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대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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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10 0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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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GM대우.hwp




또 유럽은 이미 통합된 판매망을 이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제, 대우자동차의 30년 history(역사) 는 사라지고,(물론 완전히 사라졌다고 할 수는 없으나 그 자리를 연간생산량 54만대 능력을 갖춘 GM대우 오토&테크놀러지가 대신해 국내 자동차시장에 참여하게 됐다.
(3) 향후 탈 대우자동차를 표방, 기술집약회사로

(2) 독자적인 신차 개발 및 마케팅 능력을 갖춘 회사로..

첨부data(資料).. 1. GM대우 선정배경


marketing marketing strategy SWOT 시장 4P / ()
(2) GM의 경쟁사 analysis
마케팅 마케팅전략 SWOT 시장 4P / ()

(4) GM의 한국 시장 진입
(1) 풀라인업 가속화
설명
6. 팀에서 제시하는 마케팅 戰略
(2) 한국에서의 GM

(1) 표적 시장

1.GM대우 선정 배경
(1) GM대우의 판촉

http:
(3) 한국자동차 시장및 GM 경쟁사들
(2) 마티즈의 마케팅 事例 analysis

(4) 통합적 마케팅 믹스 戰略(IMC)


GM대우의 출범의의와 국내 자동차산업에 미칠 影響
5. GM대우 SWOT analysis
(5) GM의 글로벌 戰略

⑵ 독자적인 신차 개발 및 마케팅 능력을 갖춘 회사로 성장할 전망
⑴ 풀라인업 가속화

(2) 目標(목표) 설정
(3) GM대우의 마케팅 戰略에 관한 기사 모음
(3) 마케팅 戰略
(1) GM대우 세계화 과정 - 인수 합병 戰略

마케팅 마케팅전략 SWOT 시장 4P

GM 대우



순서



Download : GM대우.hwp( 98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특히 아시아시장의 전진기지로서 아시아 내에서 GM의 영역을 넓혀 가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우리 조는 GM대우에 대하여 analysis의 necessity 을 느끼게 되었다. 우리나라에 가장 큰 대기업이라고 한다면 아마도 삼성 현대 대우가 떠오를 것이다. 이들 차종을 국내 실정에 맞게 개조한 뒤 판매하되 GM 계열사 승용차인 캐딜락과 사브는 브랜드 discrimination화에 따라 지금처럼 계속 GM코리아가 수입, 대우자판이 판매할 예정이다. GM은 떠오르는 中國 내 소형차시장에서 GM대우의 강점이 극대화될 수 있다는 판단 아래 12억 인구의 中國시장과 가장 근접해 있는 부평공장의 R&D센터에 월드카 개발 등 각 지역실정에 맞는 차종개발을 계획하는 등 지원plan을 세워두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GM대우의 출범이 왜 조사하여야 할 만큼 중요한 사항인지 우리 국내 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影響을 살펴보기로 하자.
2. GM대우 개황
GM대우는 대우차 인수와 함께 2003년, 100% 신차 “라세티” 라는 1.5l급 준중형차를 출시함으로써 대표브랜드로 육성하고 GM대우는 이어서 내년 중 마티즈 후속모델인 M-200과 대우사태로 중단됐던 배기량 2.5l급의 최고급 모델 P-100 프로젝트를 이른 시간 안에 부활시켜 승용차 풀 라인업을 갖춘다는 戰略이다. 그런데 지난 98년 대우그룹은 몰락의 위기를 맞으면서 1998.9월 대우그룹 계열 11개회사와 동시에 기업improvement(개선)작업(Workout)에 들어간 이후 3년간 재무구조 improvement(개선) 및 구조조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결과 2002.11월 워크아웃의 불명예로부터 완전히 탈피하고 GM대우라는 이름으로 본격적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GM대우의 최대 약점으로 꼽히는 4륜구동 SUV 및 미니밴 부재는 GM과 합쳐짐에 따라 GM 계열사에서 생산중인 SUV와 미니밴 도입을 검토중이다. GM대우는 이를 위해 향후 2~3년 내 시advantage유율을 최소 30% 이상 달성한다는 目標(목표)여서 현대, 기아의 내수 점유율 하락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GM대우는 이를 위해 내수기반 확충을 우선 assignment로 선택했다.
4. GM대우environment(환경) analysis

(1) GM은 어떤 회사인가?
우선 우리가 왜 GM 대우를 선택하고 조사하게 되었는지에 관하여 설명하여 보겠다. 그러나 현대, 기아는 GM대우가 부품공급 등 정상화에 걸림돌이 많아 최소 1~2년은 별 위협이 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GM대우는 이에 따라 GM차이나와 긴밀한 협조 하에 향후 中國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내수기반이 튼튼해야 해외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대부분 중소기업 형태인 국내 부품업체가 거대 해외 부품업체에 대응키 위해 대형화 및 전文化(문화)를 이뤄내야하는 만큼 인수, 합병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한편 GM대우의 출발을 기점으로 국내 자동차 부품산업은 일대 혁신을 맞이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GM대우가 독자개발 및 독립경영을 표명함에 따라 국내 부품업체의 해외진출은 현재보다 쉬워지겠으나 국내 진출을 엿보고 있는 해외 대형업체와의 경쟁 또한 피할 수 없게 된다된다. 따라서 그 전에 해외 메이저업체와의 제휴, 품질 및 마케팅 강화 등에 나서면 시장은 충분히 방어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5) 실행 效果
3. GM대우 마케팅 戰略 analysis
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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