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18)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선택대상의 인구사회적특성(特性), 그린의 P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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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26 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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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7단계- 과정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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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은 건강 증진을 위한 진단과정인 PRECEDE 모형의 5단계와 이를 계획하고 수행하는 PROCEED모형의 4단계로 이루어지는데,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위한 준비과정에서 이를 수행하고 평가하는 총 9단계를 거쳐서 완성된다.
6) 6단계- 수행
2) 2단계- 역학적 사정
4) 4단계- 교육적 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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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18)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선택대상의 인구사회적특성(特性),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計劃書-보건교육A형
-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중 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에 대상으로하여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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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단계- 역학적 사정
보건교육 A형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에 대한 과제(problem)를 위해서 지역노인을 대상자로 선정하여 과제(problem)를 작성하고자 한다. 이 단계의 목적은 대상자의 건강문제의 중요도와 우선순위를 결정하여 대상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이 과정을 통하여 대상자의 삶의 질을 증진시키는데 필요하거나 방해가 되는 요인을 파악하고, 그러한 정보를 토대로 대상자의 삶의 질에 대한 drawback(걸점)을 사정한다. -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중 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9) 9단계- 결과평가
3) 3단계- 행동environment적 사정
서지사항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4.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서울시 XX구 60세 이상의 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의 계획 과정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으로 서울시 XX구 60세 이상의 지역노인을 선택하여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特性)을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보건교육A형 과제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보건교육A형 project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노인의 시기는 노화로 인하여 다양한 신체의 기능이 퇴화되는 시기로 다양한 안전사고에 노출되기 쉽다.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으로 서울시 XX구 60세 이상의 지역노인을 선택하여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1. 노인에게 발생하는 안전사고와 그 예방책
다.
순서
- 보건교육A형 중간project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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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략>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선택대상에 대한 보건교육을 계획하였습니다. 각각의 단계마다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특히 시력 저하와 상황 대처 능력의 저하로 인하여 낙상사고의 위험이 항상 존재하며, 가정 내에서 조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화상 및 화재의 위험이 존재하고 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노인에게 발생하는 안전사고와 그 예방책에 대하여 간략하게 살펴보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하여 살펴 본 뒤에 대상자를 위한 보건교육을 계획하고자 한다.
3.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特性(특성) - 서울시 XX구 60세 이상의 지역노인
Ⅲ. 결 론
설명
역학적 사정의(定義) 단계는 대상자의 건강과 관련하여 수집된 사회문제를 파악하여 대상자의 건강문제와의 연관성을 파악하는 단계이다.
- 보건교육A형 중간과제 레포트입니다.
Ⅰ. 서 론
1) 1단계- 사회적 사정
보건교육A
8) 8단계- influence평가
1) 1단계- 사회적 사정
5.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서울시 XX구 60세 이상의 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에 대한 보건교육 계획서(한 시간 분량)
대상자의 일반적인 사회적 문제를 사정하는 단계로, 이 단계에서는 대상자에게 주어진 건강 문제와 연관된 다양한 사회 문제를 확인하게 된다. 이번 대상자로 선정한 집단은 서울시 XX구 60세 이상의 지역노인으로 이들을 위한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한 뒤 실제 교육을 위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도록 하겠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하였습니다.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선택대상에 대한 보건교육을 계획하였습니다.
5) 5단계- 행정정책적 사정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를 포함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