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접근법에 마주향하여 간략하게 설명(explanation)하고,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9 01:32
본문
Download :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 및 활동계획안.hwp
즉 교사에 의해 순서적으로 짜여진 교육내용을 학습하는 단원접근법과는 달리 프로젝트 접근법은 유아들 스스로가 흥미와 관심과 자신의 능력에 따라 활동을 계획하고 전개해 나가는 교수-학습 방법으로서, 유아와 교사가 공동 연구자로 함께 활동하면서 선정된 주제에 관한 문제의 해답을 발견하는데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다.




Download :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 및 활동계획안.hwp( 67 )
프로젝트,접근법에,대해서,간략하게,설명하고,프로젝트,주제,중,관심있는,한,가지,주제를,실례로,프로젝트,접근법에,따라,구체적인,활동계획안을,작성,사범교육,레포트
1. 프로젝트 접근법의 단계에 맞게 작성할 것
설명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시작단계- 전개- 마무리 단계)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시오.[ 프로젝트 주제]-“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과제 수행 시 유의사항 ]1. 프로젝트 접근법의 단계에 맞게 작성할 것2. 인터넷 등에서 복사해서 ,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프로젝트 접근법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사범교육레포트 ,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프로젝트 접근법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
[ 프로젝트 주제]-“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2. 인터넷 등에서 복사해서
프로젝트 접근법에 마주향하여 간략하게 설명(explanation)하고,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시작단계- 전개- 마무리 단계)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시오.
[ 해결해야할문제 수행 시 유의사항 ]
프로젝트 접근법에 마주향하여 간략하게 설명(explanation)하고,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프로젝트 접근법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프로젝트 접근법에 상대하여 간략하게 說明(설명) 하고,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처음 단계- 전개- 마무리 단계)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시오.
[ 프로젝트 주제]-“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I. 프로젝트 접근법
[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수행 과정]
Ⅱ.“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준비와 처음 단계
Ⅲ.“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전개단계
Ⅳ.“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
[bibliography]
프로젝트 접근법에 상대하여 간략하게 說明(설명) 하고,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처음 단계- 전개- 마무리 단계)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시오.
[ 프로젝트 주제]-“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I. 프로젝트 접근법
프로젝트란 한 명 또는 그 이상의 유아들이 책임을 지고 교사나 유아, 혹은 교사와 유아가 협의하여 선정한 특별한 주제에 대해 깊이있게 연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수행 과정]
Ⅱ.“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준비와 처음 단계
2)주제 선定義(정의) 이유
주제선정 이유는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왔기 때문에 봄 이라는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 중 식물들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적절한 주제라 생각 되어 “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로 선정하였음
겨울에 춥다는 이유로 실외생활이 부족한 유아들에게 실외활동 권
프로젝트 접근법에 상대하여 간략하게 說明(설명) 하고,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처음 단계- 전개- 마무리 단계)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시오.
[ 프로젝트 주제]-“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I. 프로젝트 접근법
프로젝트란 한 명 또는 그 이상의 유아들이 책임을 지고 교사나 유아, 혹은 교사와 유아가 협의하여 선정한 특별한 주제에 대해 깊이있게 연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유아들은 정보를 습득하고, 주제와 관련된 이러한 정보들을 유아의 활동과 연결하면서 유아들은 지식, 기술, 성향, 감정을 발달시키게 된다된다. 즉 교사에 의해 순서적으로 짜여진 교육내용을 학습하는 단원접근법과는 달리 프로젝트 접근법은 유아들 스스로가 흥미와 관심과 자신의 능력에 따라 활동을 계획하고 전개해 나가는 교수-학습 방법으로서, 유아와 교사가 공동 연구자로 함께 활동하면서 선정된 주제에 관한 문제의 해답을 발견하는데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다. 즉, 프로젝트 학습의 구체적인 학습 목표(目標) 4가지는 지식의 획득, 기능의 습득, 성향의 계발, 감定義(정의) 발달로 분류하여 說明(설명) 할 수 있다
첫째, 지식(Knowledge)은 이야기,…(drop)
다. 이러한 과정에서 유아들은 정보를 습득하고, 주제와 관련된 이러한 정보들을 유아의 활동과 연결하면서 유아들은 지식, 기술, 성향, 감정을 발달시키게 된다된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유아들로 하여금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을 활발하게 하므로 유아와 유아, 유아와 교사, 유아와 環境과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통하여 사회적 능력 및 지적 발달을 촉진할 수 있다
이처럼 프로젝트 접근법은 유아들의 잠재되어 있는 창의성과 지적인 발달을 도모하며 유아와 교사, 가족이 의미있게 연결되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편안함을 느끼는 학교環境을 만들 수 있다 그러므로 프로젝트 활동을 위해 교사들은 유아들의 행동과 이야기를 觀察하고 유아들에게 적절한 비계설정을 해 줌으로써 유아의 활동을 도울 수 있다
프로젝트 접근법의 궁극적 목적은 `아동의 정신(mind)계발에 있다 `정신`이란 지식,기능뿐 아니라 정서적,도덕적,심미적인 감수성까지를 포함하는 개념(槪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