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1 유아교육과 1학년 정신건강 공통 유아기, 아동기, 靑少年기에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2 07:16본문
Download : 정신건강1.hwp
예를 들어 동생을 맞으면서 시샘을 하여 어린 행동을 하게 될 때 부모가 심하게 질책을 하게 되면 밖…(To be continued )
유아교육과 1학년 정신건강 공통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정신장애(선택적 함구증)의 특징과 지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선택적.. , 정신건강1 유아교육과 1학년 정신건강 공통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에 ..교육과방송통신 , 정신건강 유아교육과 학년 정신건강 공통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다. 그러다가 집이나 자신에게 익숙한 상황에서는 또 다시 유창하게 말을 하기 처음 한다.
1) 특징
대부분의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아이는 자신이 함구하는 상황에서는 침묵을 지키나 또 어떤 일부아이들은 휘파람을 불거나 변경된 목소리로 의사표현을 하기도 하고 또는 단음절의 단어는 말하기도 한다. 말을 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이런 아이들은 시선접촉이나 비언어적 체스튜어로 의사소통을 하고 있다아 또 선택적함구증이 있는 아이들은 표준말로 의사표현하지 않고 몸짓, 고개 끄덕이기, 머리흔들기, 몸 잡아 당기기, 밀치기 등으로 표현한다. 말을 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이런 아이들은 시선접촉이나 비언어적 체스튜어로 의사소통을 하고 있다아 또 선택적함구증이 있는 아이들은 표준말로 의사표현하지 않고 몸짓, 고개 끄덕이기, 머리흔들기, 몸...
유아교육과 1학년 정신건강 공통
유아기, 아동기, adolescent(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정신장애(선택적 함구증)의 특징과 지도에 대해 자세히 說明(설명) 하시오.
선택적 함구증
1) 특징
2) 진단기준
3) Cause
4) 감별진단
5) 관련특징 및 장애
6) 특정文化(culture) 및 성별특징
7) 치료 및 지도방법
1. 선택적 함구증
※정의(定義): 선택적 함구증은 계속 말을 잘하던 아이가 학교에서와 같이 말을 해야하는 특별한 상황에서는 말을 하지 않는 비교적 흔치 않은 아동기 장애이다.
방송통신/교육과
순서
정신건강,유아교육과,학년,정신건강,공통,유아기,아동기,청소년기,교육과,방송통신
Download : 정신건강1.hwp( 26 )
정신건강1 유아교육과 1학년 정신건강 공통 유아기, 아동기, 靑少年기에 ..
유아교육과 1학년 정신건강 공통 유아기, 아동기, 靑少年기에 나타나는 정신장애(선택적 함구증)의 특징과 지도에 대해 자세히 설명(explanation)하시오. 선택적..
설명
유아교육과 1학년 정신건강 공통
유아기, 아동기, adolescent(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정신장애(선택적 함구증)의 특징과 지도에 대해 자세히 說明(설명) 하시오.
선택적 함구증
1) 특징
2) 진단기준
3) Cause
4) 감별진단
5) 관련특징 및 장애
6) 특정文化(culture) 및 성별특징
7) 치료 및 지도방법
1. 선택적 함구증
※정의(定義): 선택적 함구증은 계속 말을 잘하던 아이가 학교에서와 같이 말을 해야하는 특별한 상황에서는 말을 하지 않는 비교적 흔치 않은 아동기 장애이다.
1) 특징
대부분의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아이는 자신이 함구하는 상황에서는 침묵을 지키나 또 어떤 일부아이들은 휘파람을 불거나 변경된 목소리로 의사표현을 하기도 하고 또는 단음절의 단어는 말하기도 한다.
③ 장애의 기간은 적어도 1개월은 지속되어야 한다.
3) Cause
심리적 요인 : 심리적 상처를 받게된 후 말을 하지 않는 경우이다.
2) 진단기준
① 다른 상황에서는 말을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정한 사회적 상황에서는 지속적으로 말을 하지 못한다.( 입학 후 처음 1개월은 포함하지 않음).
④ 말하지 못하는 이유가 사회생활에서 요구되는 언어에 대한 지식이 없거나 불편한 관계에 기인해서는 안된다
⑤ 장애가 의사소통장애(예: 말더듬)에 의해 잘 說明(설명) 되지 않아야 하고, 전반적 발달장애, 정신분열증, 다른 정신장애의 경과 중에 발생되지 않아야 한다.(예: 말하기가 요구되는 상황.학교)
② 장애가 학업, 직업 성취나 사회적 의사소통을 저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