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工學 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 주제에 관한 point내용을 요약 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8 17:54
본문
내용 요약은 주제의 핵심적인 내용을 잘 넣으면 되고, 해당 내용과 잘 연계되는 적용방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진정한 의미의 공학은 단순한 기계류나 장치, 기술이 아니다. , [교육공학 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유아교육방송통신 , 교육공학 요약 상황 적용 설계 역사 이론 모형 교수 계획
Download : [교육공학 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hwp( 75 )
내용 요약은 주제의 point적인 내용을 잘 넣으면 되고, 해당 내용과 잘 연계되는 적용plan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학에 대한 여러 학자들의 定義(정의)는 다음 세 가지로 구분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drop)
순서
방송통신/유아교육
교육공학,요약,상황,적용,설계,역사,이론,모형,교수,계획,유아교육,방송통신
따라서 처리해야할문제의 요구에 맞추어 내용에 맞도록 적용plan을 작성하였습니다.
설명
[교육工學 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 주제에 관한 point내용을 요약 요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
다. 공학은 원래 ‘기예(art)나 기술(craft)을 의미하는 희랍어의 ‘techne와 학문을 뜻하는 logos에서 파생된 말이다.
Galbraith(1972)는 ‘공학은 실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과학적 지식 또는 조직화된 지식을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과정’이라고 定義(정의)하여 공학의 의미를 이러한 사전적 의미를 벗어나 학문적 차원에서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 ‘공학은 단순한 기계류나 장치류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보다 중요한 공학의 의미는 어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하여 分析(분석), 고안, 실행, 관리, 운영, 통제, 조정, 평가하는 복잡하고 통합된 과정’이라고 하였다.
I. 교육공학의 concept(개념)
II. core내용 요약정리(整理) 및 적용대안
1-1. 1장의 core내용 요약정리(整理)
설계 영역
1-2. 1장의 적용대안
2-1. 2장의 core내용 요약정리(整理)
한국 교육공학의 역싸적 발전(도약기 : 1990년대 후반 ~ 현재)
2-2. 적용대안
3-1. core내용 요약정리(整理)
교육공학의 理論(이론)적 기초
3-2. 적용대안
4-1. core내용 요약정리(整理)
ASSURE 모형
4-2. 적용대안
참고자료(資料)
I. 교육공학의 concept(개념)
공학의 사전적 의미는 다분히 기계류나 장치, 또는 단순히 무언가를 만드는 기술을 의미하기도 한다.따라서 과제의 요구에 맞추어 내용에 맞도록 적용방안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