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分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2 16:03
본문
Download : 마케팅사례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2).ppt
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의 example(사례)
Perrier
미국 탄산생수
시장에서 독보적
선두 제품이었던
‘Perrier` 제품에서
벤젠이 발견
타이레놀의
독극물 사건
1982 년
1990 년
타이레놀 전량회수
적극적인 PR, 광고
시advantage유율 회복
1989년 후반, 미국에서의 판매 급상승(10년간, 4천만 달러-` 8억 달러)
``위기 전 상황
`Fortune`이 경쟁력이 강한 회사로 선정
미국시장내의 가장 빠른 성장률
두 가지 사업의 운영 초록색 병에 담긴 생수, 증류수
새로운 카테고리 확대를 모색 (건강음료로의 이미지변환을 꾀함)
``위기 발생
향후 2~3달
시장에서의
철수 계획 발표
페리에
사의 변명
모든 유통망에서Perrier병거두어 들임
카르시노젠
흔적 발견
북미리콜사태
이를 계기로 찾아온 생수시장의 경쟁
에비앙과
사라토가 등은
이 기회를
호재라 생각
1989
펩시콜...
의 example(사례)
Perrier
미국 탄산생수
시장에서 독보적
선두 제품이었던
‘Perrier` 제품에서
벤젠이 발견
타이레놀의
독극물 사건
1982 년
1990 년
타이레놀 전량회수
적극적인 PR, 광고
시advantage유율 회복
1989년 후반, 미국에서의 판매 급상승(10년간, 4천만 달러-` 8억 달러)
``위기 전 상황
`Fortune`이 경쟁력이 강한 회사로 선정
미국시장내의 가장 빠른 성장률
두 가지 사업의 운영 초록색 병에 담긴 생수, 증류수
새로운 카테고리 확대를 모색 (건강음료로의 이미지변환을 꾀함)
``위기 발생
향후 2~3달
시장에서의
철수 계획 발표
페리에
사의 변명
모든 유통망에서Perrier병거두어 들임
카르시노젠
흔적 발견
북미리콜사태
이를 계기로 찾아온 생수시장의 경쟁
에비앙과
사라토가 등은
이 기회를
호재라 생각
1989
펩시콜라는
H2OH 생수의
시음회를
가지며
기회를 노림
1990
쿠어스 로키
마운틴
스파클링
워터(광천수)
출시
전 세계적인 리콜
북미사태 며칠 후 네덜란드와 덴마크에서도 Perrier의 생수에서 벤젠 발견
2월 14일, 북미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인 리콜 조치를 취함
그 후 Perrier사의 변명과 原因에 대한 번복
소비자들은 혹시 원천수가 오염 여부에 대하여 의혹을 갖기 처음
훼손된 페리에의 이미지 복구 문제가 화두가 됨
``컴백 그후
시장을 신속하고 완벽하게 되찾을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
많은 생수 브랜드들이 페리에의 리콜로 인한 틈새시장에서 성공을 거둠
시장 점유율이 일 년 전의 44.8%에서 20.7%의 수준으로 떨어짐
영업용 페리에 시장의 회복률 역시 예상보다 매우 더딤
당시의
판도
적극적인 marketing 과 광고 책략을 통하여 페리에를 밀어내는 데 성공
90년대 …(To be continued )
Download : 마케팅사례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2).ppt( 88 )
설명
마케팅사례分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순서
마케팅사례分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_ppt_01.gif)
_ppt_02.gif)
_ppt_03.gif)
_ppt_04.gif)
_ppt_05.gif)
_ppt_06.gif)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사례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사례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사례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