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environment(환경) 하에서의 RFID가 marketing 에 미치는 effect(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4 09:22
본문
Download : 유비쿼터스 환경하에서의 RFID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hwp
유비쿼터스환경하에서의RFID가[1].21매 , 유비쿼터스 환경하에서의 RFID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경영경제레포트 ,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핵심 기술인 RFID가 기업의 marketing 적 측면에 상대하여 유비쿼터스의 전반적인 개황 및 RFID의 기본적 지식을 다루며, 지막으로 RFID가 marketing 에 미치는 effect(영향) analysis과 제언적 요소를 요점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날이 머지않아 현실로 다가올 것이다.
둘째,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RFID가 부착된 스마트 태그(Smart Tag)의 경우 실시간으로 위치 파악, 신속하고 정확한 배달을 함으로써 유통상의 손실을 줄일 수 있으며 물류 관리의 효율성을 높여 준다. …(省略)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핵심 기술인 RFID가 기업의 마케팅적 측면에 대해서 유비쿼터스의 전반적인 개황 및 RFID의 기본적 지식을 다루며, 지막으로 RFID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분석과 제언적 요소를 정리했습니다.
첫째, 고객의 상황적 정보(Context)가 유용하게 활용되어 고객 만족을 제고할 수 있는 컨텍스트 마케팅(Context Marketing) 성격을 나타낸다. 다소 생소한 ‘유비쿼터스’란 단어가 친근하게 느껴질 정도로 유비쿼터스 環境(환경), 기술,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비쿼터스란 원래 라틴어 Ubique에서 originate 한 말로 ‘어디서나(Every-where)’를 의미하며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環境(환경)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 어떤 장치를 통해서든지 정보를 교환하고 의사소통 및 상호작용(Interaction)을 하는 環境(환경)을 의미한다. 집에 들어서자 센서가 작동하여 집안의 온도와 습도가 적당히 조절되며 원격 케어가 가능한 소파에 앉아 TV를 켜보니 본인의 건강 상태가 체크된다된다.
유비쿼터스environment(환경) 하에서의RFID가[1].21매
Download : 유비쿼터스 환경하에서의 RFID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hwp( 61 )
,경영경제,레포트
Ⅰ 서론............................................................................................2
1. 연구목적 및 배경..............................................................................2
2. 연구방법............................................................................................3
Ⅱ 본론............................................................................................4
1. 유비쿼터스의 개황...........................................................................4
2. RFID의 개황....................................................................................8
2.1 RFID의 발생배경..................................................................................8
2.2 U칩의 비교(바코드, 자기코드, IC카드, RFID)....................................8
2.3 바코드 VS RFID..................................................................................9
2.4 RFID의 槪念........................................................................................10
2.5 RFID의 구성과 기능...........................................................................11
3. 유비쿼터스 環境(환경) 하세서의 RFID가 마케팅에 미치는 influence..........12
3.1 유비쿼터스 시대의 the gist 인프라 RFID...............................................12
3.2 RFID가 마케팅에 미치는 influence...........................................................16
Ⅲ 결론..........................................................................................20
bibliography........................................................................................21
1. 연구목적 및 배경
상상이 현실로 나타나는 유비쿼터스 네트워크(Ubiquitous Network) 및 관련 기술에 업계와 고객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하철에서 본 광고 속의 제품을 모바일 폰으로 구매하고 집에 오는 길에 근처 편의점에서 물품을 받는다.
유비쿼터스 environment(환경) 하에서의 RFID가 marketing 에 미치는 effect(영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다. 이는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環境(환경) 하에서 가능한 서비스들의 가상 시나리오이다. 버튼 하나로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자동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다. 주파수 인식 시스템인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나 센서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으로 고객의 시간 및 장소 정보 뿐만 아니라, 고객의 행동을 감지하여 상황에 적합한 광고 및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다 예컨대, 미국 Well Fargo Bank의 경우 ATM을 이용하는 고객의 상황에 맞게 개인화된 프로모션을 시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