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실버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0 22:42
본문
Download : 마케팅과제(실버마케팅).doc
또한 실버산업 및 노인소비자행동과 관련된 연구들도 1970년대 후반부터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물론 우리나라도 고령화사회에 진입하면서 실버산업 시장규모가 점점 커지고 노인계층이 큰 구매력을 가진 소비자로서 각광을 받게 되자 주거, 의료, 생활, 관광, 금융, 복지부문에서는 실버계층을 겨냥한 각종 ...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제경영] 실버 마케팅
다. 국민소득이 높고 사회보장제도가 발달된 日本(일본)과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실버산업이 의료 보건 또는 주거산업에 그치지 않고 관광여행사업, 취미오락 호로그램 제공사업, 노인대상의 교양강좌, 노인용 의류판매사업, 건강식품, 노인용 화장품에 이르기까지 그 유형이 매우 다양하게 발달되어 있는 상태이다.
- 목 차 -1. 서론2. 기업introduction3. SWOT分析(분석)4. STP分析(분석)5. 마...
경제경영 마케팅 과제 실버 마케팅 목 차 1. 서론2. 기업 소개3. SWOT 분석
-9003_01_.gif)
-9003_02_.gif)
-9003_03_.gif)
-9003_04_.gif)
-9003_05_.gif)
- 목 차 -1. 서론2. 기업소개3. SWOT분석4. STP분석5. 마...
Download : 마케팅과제(실버마케팅).doc( 65 )
설명
- 목 차 -1. 서론2. 기업紹介(소개)3. SWOT분석4. STP분석5. 마케팅믹스(4P)6. 結論(결론)7. 참고reference(자료)1. 서론우리나라는 지속적인 생활수준 향상과 보건 의료기술의 발달로 국민들의 평균수명의 연장과 함께 노인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급속한 노인 인구의 증가는 노인들의 경제적 빈곤문제, 질병과 건강문제, 역할상실과 소외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으며, 기본적인 사회보장의 차원을 넘어서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새로운 인식이 싹트기 스타트한 2000년대 이루 더욱 심각한 사회문제로 다가오고 있다 따라서 실버산업은 향후 성장잠재력이 있는 산업으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실버산업에 참여 중이거나 참여를 계획하고 있는 기업들이 21세기의 실버산업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생활의식, 가치관, 욕구 등을 파악하여 실버상품을 개발함과 동시에 품질수준을 향상시켜 고령화에 따른 소비구조의 변화에 적절히 대응해 나가야 할 필요성이 있다 즉 과거 가난과 무기력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실버에 관한 도식적인 이미지는 점차 변화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을 추구하고자 하는 노인들의 욕구가 표출되면서 이를 개발하려는 실버산업은 새로운 시장기회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