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에 말을 건네는 예술 - 막스 에른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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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3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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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그가 나중에 화가가 되었을 때 철학은 철학적인 깊이 있는 그림을 많이 그리는데 바탕이 되었다. 그리하여 그들은 그 해답을 꿈에서 찾았다. 하지만 에른스트는 미술 교육을 정식으로 받은 적이 없었으며 이곳에서 고등교육을 마치고 1910년에서 1914년에 본 대학에서 철학과 정신의학을 공부했을 뿐이다. 그들의 캔버스 위에 그려지는 소재들은 비동시적이고 이율배반적인 것이 동일한 시간과 공간 속에 놓여있는 형식을 유지하였고 이런 형식들은 물론 모두 매우 역설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미립자화 된 세계에 서 나름대로의 통일성과 일관성을 부여하려는 욕망을 나타내고 있었다. 이로써 초현실주의자들은 무의식속으로 그리고 이성 이전의 혼돈 속으로의 몰입에서 예술의 구원을 찾았으며, ‘자유연상’이라는 정신分析학의 방법, 즉 아무런 합리적 · 도덕적 · 심미적 통제도 없는 사고의 자동적 전개 및 재생의 방법을 빌려오게 된 것이다. 환상적인 전체의 부분 부분이 사실적이면 사실적일수록 그 부조리성은 더욱 놀랍고 충격적인 것이 되었다. 그때에도 그는 그림에 깊이 빠져 있었다. 이렇게 꿈은 현실과 비현실, 논리와 환상, 존재의 진부한 면과 승화된 면이 떼어 놓을 수 없고 설명(explanation)할 수 없는 일체를 이루고 있는 초현실주의적 세계상의 모델이 된다
이들은 그림 속에서 삶의 부조리 성을 표현하였다.
2.2 막스 에른스트
에른스트 막스는 1891년 4월 2일 퀼른 근처의 브륄에서 태어났다. 그들은 예술 그 자체는 부정하고 단지 이성을 초월한 어떤 인식행위의 도구로서 예술을 인정할 뿐이었다. 그는 필리프 에른스트의 첫 째 아들로, 그의 아버지는 농아 학교의 선생님이었고 아마추어 화가였다.사회에말을건네는예술-막스에른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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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면서
2. 본론
2.1 초현실주의
2.2 막스 에른스트
2.3 막스 에른스트의 화풍과 그가 사회에 건네는 말
3. 나오면서
2.1 초현실주의
초현실주의는 모든 형식의 역설적 성격과 모든 인간 존재의 부조리 성을 그 세계관의 기초로 삼는 예술로 발전한다. 그들은 이렇게 모든 것에 그 나름의 의미가 있는 세계, 또는 모든 것이 동등한 의의를 지닌 세계를 표현하고자 했던 것이다. 그리고 이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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