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술(STP전술, 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5 08:07
본문
Download : 마케팅 전략(STP전략, 4P).hwp
☆marketing goal(목표) 의 설정
marketing 부분은 기업조직 전체의 한 부분이므로 marketing 부문의 goal(목표) 는 우선 조직 전체의 goal(목표) 와 일관성을 갖는 것이어야 합니다.
이들 활동이나 기능은 서로 중첩되기도 합니다.
Download : 마케팅 전략(STP전략, 4P).hwp( 78 )
순서
마케팅 전술(STP전술, 4P)
★marketing 관리의 의의
marketing 이란 상품이나 서비스가 여러 경로를 통하여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이전되는데 있어서 상품의 소유권 이전과 관련된 일련의 활동입니다. 4P에 마주향하여 는 밑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arketing 정보시스템은 경영정보시스템의 하부정보시스템으로서 marketing 부분의 를 수집, 가공, 分析(분석)하여 marketing 관련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시스템입니다.
또한 marketing 관리는 조직의 goal(목표) 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marketing 활동의 계획을 수립하고 수행하며 통제하는 관리활동이라고 할 수 있으며 marketing 의 core이 되는 요소는 크게 네 가지 즉 제품(Product) 또는 서비스(Service), 가격(Price), 유통경로(Place), 촉진(Promotion) 등으로 이들을 4P라고 부릅니다.
시장조사 - marketing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정보를 의사결정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간련 를 수집 分析(분석)하는 것입니다. 시장상황을 分析(분석)하는 목적은 현재의 사장에 marketing 활동을 전개할 기회가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며 marketing 정보는 marketing 정보시스템을 활용하거나, 시장조사, 환경 分析(분석), 소비자행동을 조사 分析(분석)함으로써 얻을 수 있습니다.
★marketing 관리의 과정
기업이 수행하는 marketing 관리활동은 marketing goal(목표) 의 설정 -` 시장기회 分析(분석) -` STP전략(戰略) 수립 -` marketing 믹스의 개발 -` marketing 활동의 실행 -` 조정 및 동제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환경 分析(분석)
기업의 marketing 활동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각종 marketing …(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마케팅 전략(STP전략, 4P) , 마케팅 전략(STP전략, 4P)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전략 STP전략 P
마케팅,전략,STP전략,P,경영경제,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마케팅 전술(STP전술, 4P)
다.
☆marketing 정보의 수집과 시장기회 分析(분석)
marketing 정보의 역할
본격적인 marketing 관리활동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marketing 정보를 수집하여 현재의 사장상황을 分析(분석)하는 일입니다. 또한 marketing 부문의 각 세부적인 활동에 goal(목표) 를 수립할 때에는 가능하면 구체적인 수치로 기간이 명시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