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chmark.co.kr 서비스패러독스 > benchmark7 | benchmark.co.kr report

서비스패러독스 > benchmark7

본문 바로가기

benchmark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서비스패러독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5 21:19

본문




Download : 서비스패러독스.hwp





서비스 공업화(service industrialization)는 효율성 제고 및 비용 절감 등을 위해서 서비스 활동의 노동집약적 부분을 기계로 대체하고, 자동차 생산공장에서 채용하는 것과 같은 계획화, 조직, 훈련, 통제 및 관리를 서비스 활동의 전개에도 적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③ 서비스의 인간성 상실 : 서…(To be continued )


순서



서비스패러독스




서비스패러독스



Download : 서비스패러독스.hwp( 87 )



다. 이러한 현상을 서비스 패러독스(service paradox)라 부릅니다.
서비스패러독스,경영경제,레포트

서비스패러독스 , 서비스패러독스경영경제레포트 , 서비스패러독스
서비스패러독스_hwp_01.gif 서비스패러독스_hwp_02.gif 서비스패러독스_hwp_03.gif 서비스패러독스_hwp_04.gif 서비스패러독스_hwp_05.gif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서비스 패러독스

[해결해야할문제1] 오늘날은 풍요롭고 경제적인 부를 누리며 더 많은 자유시간을 갖고 있고, 그래서 과거에 비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구매하고 있는데도 사람들은 서비스가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 패러독스란 무엇을 말하며, 서비스 패러독스는 왜 생기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관해 說明(설명) 하십시오.

1) 서비스 패러독스란?
: 요즈음 자동차 정비소, 식당, 은행, insurance회사 등에 대해 불평하는 소비자나 신문기사들은 쉽게 볼 수 있다 현대사회는 과거에 비해 풍요롭고 경제적인 부를 누리며 사람들은 더 많은 자유시간을 갖고 있는데도 서비스가 악화된다는 것은 아이러니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을 서비스 패러독스(service paradox)라 부른다.
서비스 공업화가 여러 방면의 효율화를 가져왔지만 그와 동시에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① 서비스의 표준화 : 종업원의 자유재량이나 서비스의 기본인 인간적 서비스가 결여되며 풍요로운 서비스 경제 가운데 서비스의 빈곤이라는 인식을 낳게 된다
② 서비스의 동질화 : 서비스의 차별화를 추구하여야 하는 서비스에도 획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경직적이 되는 위험을 지니고 있다 무리하게 서비스의 균형을 추구하다 보니 서비스의 key point(핵심) 인 개별성을 상실하게 된 것이다.

2) 서비스 패러독스의 요인?
: 서비스 패러독스 현상을 이해하기 위해서 서비스업에서 제조업의 마케팅 theory(이론)을 그대로 적용한 서비스 공업화를 살펴보아야 한다.
Total 17,28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enchmar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