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chmark.co.kr 피터스의 교육관에 대한 report > benchmark7 | benchmark.co.kr report

피터스의 교육관에 대한 report > benchmark7

본문 바로가기

benchmark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피터스의 교육관에 대한 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1 02:53

본문




Download : 피터스의 교육관에 대한 레포트.hwp




그는 교육concept(개념)의 준거로 규범(規範)적 준거, 인지(認知)적 준거, 과정(過程)적 준거 3가지를 제시하였다. 인간이 자신의 경험을 언어로 규정하여 전달할 때, 이를 의미 있는 것으로 재구조화하여 전달하게 되는데 이렇게 자신의 경험을 집대성해 놓은 것을 문명화된 삶의 양식이라고 하고 이를 전수해 주는 행위를 교육이라고 정이하였다. 그는 교육은 그 자체로서 가치가 있다고 하였으며, 인간을 인간답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았고 교육이 다른 것의 수단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였다. 그는 3가지의 교육개념의 준거를 제시하였는데, 그것은 규범적 준거, 인지적 준거, 과정적 준거입니다. 그는 이러한 교육이야말로 아동이 한 독립된 인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언하는 일종의 성년식과 같은 것이라고 하였다.
피터스는 분석철학자로 현대 교육에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Download : 피터스의 교육관에 대한 레포트.hwp( 58 )


분석철학,피터스,교육과,훈련,교육개념의,준거,피터스의,교육관,규범적,준거,인지적,준거,과정적,준거,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순서
피터스의%20교육관에%20대한%20레포트_hwp_01.gif 피터스의%20교육관에%20대한%20레포트_hwp_02.gif

피터스는 analysis(분석) 철학자로 현대 교육에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러한 준거를 통해서 교육은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고 주장하였고 내재적 가치를 확립시키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교육이라고 하였습니다. 피터스는 인간은 자신이 경험한 것의 의미를 언어로 규정하여 이를 다음 세대에 전수하는 존재로 보고, 이렇게 인간이 경험한 것을 의미화 한 것이란 세상과 삶을 보는 안목을 집대성하고, 인간을 인간답게 살 수 있도록 해주는 문명화된 삶의 양식이라고 보았으며 이러한 문명화된 삶의 양식을 체계화한 것이 지식의 양식이라고 보았다.좋은 자료 되길 바랍니다^^ , 피터스의 교육관에 대한 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 분석철학 피터스 교육과 훈련 교육개념의 준거 피터스의 교육관 규범적 준거 인지적 준거 과정적 준거
좋은 資料 되길 바랍니다^^


1. 서론
2. 본론
1) 피터스의 교육관
2) 교육concept(개념)의 준거
- 규범(規範)적 준거
- 인지(認知)적 준거
- 과정(過程)적 준거
3) 교육과 훈련
1) 훈련
2) 교육
3. 결론


피터스의 교육관에 대한 보고서

[서론]
피터스는 1919년 11월 영국에서 태어난 analysis철학가로 나름대로의 교육관을 전개하고 이를 통해 교육concept(개념)을 analysis한 다음 교육concept(개념)이 지니고 있어야 하는 기본적인 요소를 교육concept(개념)의 준거로 제시하였다.

2. 교육concept(개념)의 준거
피터스는 교육을 명확하게 정이하지는 않았지만, 교육concept(개념)을 analysis한 다음 교육concept(개념)이 지니고 있어야 하는 기본적인 요소를 지니고 있다면 그것은 교육으로 볼 수 있다고 하였다. 그는 교육에 있어 보수적인 입장과 진보적인 입장 사이에서 균형을 취하려고 노력한 학자로 평가 받고 있다

[본론]

1. 피터스의 교육관
피터스는 analysis철학을 바탕으로 나름대로 자신의 교육관을 전개하였고 인간은 자신이 경험한 것을 언어로 규정하여 다음 세대에 전수하는 존재로 보았다.…(省略)

피터스의 교육관에 대한 report


다. 이러한 준거를 통해서 교육은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고 주장하였고 내재적 가치를 확립시키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교육이라고 하였습니다.

1) 규범(規範)적 준거
- 피터스는 교육을 가치와 목적에 중점을 두고 내재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였다.그는 전통의 교육관과 현대의 교육관을 구분하지 않고 통합할 것을 주장하였고, 자신만의 분석을 통해 교육의 목적과 내용, 그리고 방법 등을 주장하였습니다.
그는 전통의 교육관과 현대의 교육관을 구분하지 않고 통합할 것을 주장하였고, 자신만의 analysis(분석) 을 통해 교육의 목적과 내용, 그리고 방법 등을 주장하였습니다.


레포트/사범교육










그는 3가지의 교육定義(정이) 의 준거를 제시하였는데, 그것은 규범적 준거, 인지적 준거, 과정적 준거입니다.
Total 17,28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enchmar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enchmar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