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학습을 활용한 초등학교 인성교육의 활성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8 09:26
본문
Download : 협동학습을 활용한 초등학교 인성교육의 활성화 - 도덕과 교육을 중심으로.hwp
이와 같은 교육은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교육보다는 상대방을 누르고 짓밟아야 자신이 살 수 있다는 것을 심어주는 비인간적인 교육이 되어버렸다. 그러기 위해서는 개인의 능력을 최…(To be continued )
Download : 협동학습을 활용한 초등학교 인성교육의 활성화 - 도덕과 교육을 중심으로.hwp( 91 )
Ⅰ. 서 론 / 3, , Ⅱ. 협동학습의 이론적 기초 , 1. 협동학습의 개념과 등장 배경, 2. 경쟁, 개별, 협동적 목표 구조, 3. 협동학습의 기본 요소들, 4. 협동학습의 교육적 성과, , Ⅲ. 도덕과의 특성과 협동학습의 윤리학적 근거, 1. 도덕과의 목표와 특성 , 2. 협동학습의 도덕교육적 의의 , 3. 협동학습의 도덕교육적 유용성 , 3. 도덕과 수업에서의 협동학습의 기본 원리 및 유의점 , , Ⅳ. 협동학습을 활용한 도덕과 교수·학습 모형 개발, 1. 함께 하기(Learning Together) 모형을 활용한 교수·학습 모형, 2. 도덕성의 인지적, 정의적, 행동적 영역을 포함할 수 있는 통합적인 교수·학습 모형, , Ⅴ. 결 론, , 참고문헌, , FileSize : 98K , 협동학습을 활용한 초등학교 인성교육의 활성화사범교육레포트 , 협동학습 초등학교 인성교육
협동학습,초등학교,인성교육,사범교육,레포트
협동학습을 활용한 초등학교 인성교육의 활성화
순서
다. 그래서 교사들은 가능하면 많은 내용의 지식을, 가능하면 짧은 시간에, 가능하면 잊어버리지 않도록 전달하고자 노력하였으며, 그 결과 과중한 학습부담, 교사중심의 수업, 전국 어디에서나 표준화된 획일적인 수업, 이기적 경쟁위주의 수업이 주를 이루게 되었다.






Ⅰ. 서 론 / 3, , Ⅱ. 협동학습의 이론적 기초 , 1. 협동학습의 槪念과 등장 배경, 2. 경쟁, 개별, 협동적 目標(목표) 구조, 3. 협동학습의 기본 요소들, 4. 협동학습의 교육적 성과, , Ⅲ. 도덕과의 特性(특성)과 협동학습의 윤리학적 근거, 1. 도덕과의 目標(목표)와 特性(특성) , 2. 협동학습의 도덕교육적 의의 , 3. 협동학습의 도덕교육적 유용성 , 3. 도덕과 수업에서의 협동학습의 기본 원리 및 유의점 , , Ⅳ. 협동학습을 활용한 도덕과 교수·학습 모형 개발, 1. 함께 하기(Learning Together) 모형을 활용한 교수·학습 모형, 2. 도덕성의 인지적, 정의(定義)적, 행동적 영역을 포함할 수 있는 통합적인 교수·학습 모형, , Ⅴ. 결 론, , 참고한 문헌 , , 파일크기 : 98K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 론 / 3
Ⅱ. 협동학습의 theory 적 기초
1. 협동학습의 定義(정이) 과 등장 배경
2. 경쟁, 개별, 협동적 goal(목표) 구조
3. 협동학습의 기본 요소들
4. 협동학습의 교육적 성과
Ⅲ. 도덕과의 characteristic(특성)과 협동학습의 윤리학적 근거
1. 도덕과의 goal(목표) 와 characteristic(특성)
2. 협동학습의 도덕교육적 의의
3. 협동학습의 도덕교육적 유용성
3. 도덕과 수업에서의 협동학습의 기본 원리 및 유의점
Ⅳ. 협동학습을 활용한 도덕과 교수·학습 모형 개발
1. 함께 하기(Learning Together) 모형을 활용한 교수·학습 모형
2. 도덕성의 인지적, 定義(정이)적, 행동적 영역을 포함할 수 있는 통합적인 교수·학습 모형
Ⅴ. 결 론
Reference List
지금까지 우리의 교육은 입시를 대비한 교육이 주를 이루었고, 이를 위해서는 효율적인 '지식전달'에 치중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21 세기(世紀) 세계화 시대는 이웃과 더불어 살 수 있는 인간을 필요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