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술] 노키아의 국내시장 진출전술과 실패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5 03:37
본문
Download : 노키아한국시장진출.ppt
순서
7. 한국진출 실패요인
5. SWOTanalysis
성공기술 - 變化의 방법 노키아 - 장-마르크괴테르트, 장혜경 역, 룩스북, 2003
2000년 노키아는 전세계에서 1억 2800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하며 시advantage유율 1위 (32%)를 달성함. 노키아는 2001년 세계 시advantage유율 40%이상 달성을 goal(목표) 로 잡음.
goal(목표) 달성을 위해 아시아의 3대 시장인 중국, 한국, 日本 으로 진출고려.
www.hunet.co.kr
- 매출액 EUR 29.5(10억), 11개 국가에 생산설비, 12개 국가에 연구개발부서, 전세계적으로 대략 51,000명의 종업원 고용
- 2006년 인터브랜드 세계 10대 브랜드 중 6위 : 막강한 브랜드 파워 보유
한국은 아시아에서 3번째로 큰 시장이고 휴대폰 산업성장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노키아로서는 매력적인 시장.
현재 세계 휴대폰 시장 독보적인 1위 기업인 노키아.
노키아는 이웃나라인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에서 독보적 1위
노키아는 왜 세계제일인가 - 다께스에 & 다끼히로, 동방미디어, 2000
노키아의 국내시장 진출전술과 실패요인에 대한 A+ PPT
글로벌경영,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글로벌마케팅, 국제마케팅
4. 한국시장 환경analysis
Nokia: strategic transformation and growth - Seung-Joo Lee, Seoul:KDI School of Public Policy and Management, 2001
이동 통신 분야의 전 세계 선두
국내 경쟁사들이 카메라폰 등 고화질의 컬러를 이용한 제품을 쏟아내고 있는 상황에서 노키아 8587의 4096 STN LCD로는 제품경쟁력을 가지지 못함
The Nokia Revolution - 휴대폰 업계의 變化를 주도하고 있는 노키아 - Dan Steinbock, AMACOM, 2001
9. 시사점
Download : 노키아한국시장진출.ppt( 86 )





- 세계 시장 점유율 35%
www.kinds.or.kr
6. 4Panalysis
2. NOKIA the gist역량
기업으로서 경험과 혁신, 사용자 친화성, 안정성 있는 해답을 바탕으로 휴대 전화와 모바일, 고정, IP 네트워크 분야를 선도
설명
1. 기업소개
8. 향후 전략(戰略) 제안
www.nokia.co.kr
www.datamonitor.com
2,3,4위를 합친 것 보다 더 많은 시장 점유율
노키아 스토리 - 이재규, the twenty-first century북스, 2000
Nokia의 마케팅윤리적 경영활동에 관한 연구 - 김용만(경남대 경상대학 교수) & 성경운(경남대 경영대학원 석사), THE JOURNAL OF INDUSTRIAL MANAGEMENT, 2001
노키아의 국내시장 진출전략과 실패요인에 대한 A+ PPT [참고자료] www.nokia.co.kr www.seri.org www.datamonitor.com www.hunet.co.kr www.kinds.or.kr 노키아-`이동통신 신화`, 집중투자로 일궈내 - 라이터스, 2006 성공기술 - 변화의 방법 노키아 - 장-마르크괴테르트, 장혜경 역, 룩스북, 2003 The Nokia Revolution - 휴대폰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노키아 - Dan Steinbock, AMACOM, 2001 Nokia의 마케팅윤리적 경영활동에 관한 연구 - 김용만(경남대 경상대학 교수) & 성경운(경남대 경영대학원 석사), THE JOURNAL OF INDUSTRIAL MANAGEMENT, 2001 Nokia: strategic transformation and growth - Seung-Joo Lee, Seoul:KDI School of Public Policy and Management, 2001 노키아는 왜 세계제일인가 - 다께스에 & 다끼히로, 동방미디어, 2000 노키아 스토리 - 이재규, 21세기북스, 2000
www.seri.org
3. NOKIA 한국시장진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5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판매 사무소
노키아-`이동통신 신화`, 집중투자로 일궈내 - 라이터스, 2006
[참고자료]
그렇다면 한국에서 실패하고 사업을 철수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경영전술] 노키아의 국내시장 진출전술과 실패요인
다.